19회 한국방송프로듀서상 시상식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방송프로듀서연합회는 23일 제19회 한국방송프로듀서상 시상식을 서울 여의도 KBS신관 TV공개홀에서 개최했다.  <관련기사 5~8면>


최고상인 올해의 PD상에는 KBS 드라마 <서울 1945>에게 돌아갔다. 윤창범 PD는 “부모님의 젊은 시절을 그리고 그 시대를 통해 보다 나은 사회에 대한 희망을 그리고 싶었다”며 “집 나간 아빠 격려해준 아내와 딸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고 수상소감을 말했다.


실험정신과 창작력이 돋보이는 프로그램에 수여하는 실험정신상에는 KBS <문화지대-사랑하고 즐겨라>가 선정됐다.


PD연합회는 작품상 TV 드라마부문에 MBC <주몽>(이주환), TV 교양부문에 <아시아人러브>(정기윤, 윤중경, 최재복, 이성범), TV 예능부문에 SBS <아이가 달라졌어요>(남형석) 라디오 등 10개 부문을 시상했다.시상부문을 확대한 지역작품상 TV부문은 마산MBC<얍! 활력천국>(김용근겷岺光?, 삼척MBC <특집 다큐 사북, 다시 길을 묻다>(홍성우)에게 각각 돌아갔다. 독립제작사 부문에는 MBC <거침없이 하이킥>이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공로상은 ‘한지붕 세가족’ ‘서울의 달’ ‘사랑은 아무나 하나’ 등을 연출한 고(故) 정인 PD와, 20여년 동안 어린이겴?판족慣瀏?등을 연출한 이상범 EBS 제작위원이 받았다. 시상식 중계방송은 28일 오후 4시30분 KBS 2TV를 통해 나간다.
이선민 기자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