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박영선 통합신당 의원
상태바
[인터뷰]박영선 통합신당 의원
  • 김세옥 기자
  • 승인 2007.12.16 0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한나라당이 이명박 후보의 BBK 연루의혹을 다룬 ‘박영선 동영상’을 삭제해 달라고 요청한 데 대해 ‘선거법 위반이 아니다’란 판단을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한나라당은 ‘박영선 동영상’을 제조·배포한 업체는 물론 이를 다운로드해서 본 누리꾼(네티즌)에 대해서까지 경찰 수사를 의뢰하고, MBC가 해당 동영상에 대한 저작권을 주장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정동영 방송이란 심증에 물증을 더했다”며 맹비난하고 있다.

▲ 박영선 대통합민주신당 의원 ⓒ박영선 의원실

문제의 동영상에 등장하는 박영선 대통합민주신당 의원은 15일 ‘PD저널’과의 인터뷰에서 “한나라당 마음에 드는 누리꾼과 그렇지 않은 누리꾼을 구분해 협박을 하고 있는 것”이라면서 “언론과 표현의 자유에 재갈을 물리려는 모습을 보며 그들이 과거 어떤 세력이었는지 떠올리게 한다”고 탄식했다. 

박 의원은 또 MBC가 해당 동영상에 대한 저작권을 주장하지 않는다며 한나라당이 편파 논란을 제기하는 것과 관련해 “진실을 숨길 수 없으니 MBC에 압력을 행사해 그렇게 대응하도록 지시하려는 게 아니냐”면서 “한나라당이 권력을 잡으면 언론에 재갈을 물릴 수 있음을 보여주는 단면”이라고 비판했다.

한나라당이 MBC에 대해 편파 논란을 제기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정동영 통합신당 후보가 MBC 기자 출신이기 때문에 ‘봐준다’는 것이다. 이에 박 의원은 “그런 논리대로라면 한나라당에 KBS 출신 국회의원이 다수 있으니 KBS는 한나라당 방송이어야 하는데 그렇지 않지 않냐”면서 억지임을 분명히 했다.

이어 한나라당이 BBK 사건과 관련해 대선기간 내내 언론과 인터넷에 대해 끊임없이 불공정 의혹을 제기하면서 기자·PD·누리꾼 개개인에게까지 법적대응을 하겠다며 으름장을 놓고 있는 것과 관련해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려는 얄팍한 수를 쓰고 있다”고 비판했다.

박 의원은 “이미 ‘인터넷 국가보안법’이라는 선거법 93조로 누리꾼들에게 재갈을 물려 놓으며 진실은폐 시도를 하더니, 이제는 그 시도가 드러날까 무서워 언론과 인터넷이 아예 말 자체를 하지 못하도록 원천봉쇄하겠다는 것”이라고 지적하며 “유신시대의 기사검열과 똑같은 발상”이라고 잘라 말했다.  

또 “7년 전에 찍었던 화면을 방송하지 못하게 할 자유가 도대체 어느 누구에게 있을 수 있냐”며 “한나라당의 ‘오버’가 오히려 국민의 의혹과 관심을 높이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 의원은 “진실을 알고자 하는 국민의 욕구가 계속되는 한 한나라당은 시기와 관계없이 ‘한나라당표’가 붙지 않는 언론과 누리꾼들에 대한 탄압을 계속할 것”이라면서 “대선이 끝나더라도 한나라당이 ‘한나라당표 공안정국’을 형성하기 위해 언론과 표현의 자유를 제약하려 한다면 끝까지 싸워 진실을 밝혀내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