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경영진 “동아 기사 KBS 흠집내기 위한 왜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강력대응 시사…"불필요한 논쟁 확대생산 원치 않아"


21일 오전 동아일보 1면에 보도된 〈“나를 건드리면 KBS비리 폭로”〉 기사에 대해 KBS 경영진이 “KBS를 흠집내기 위한 왜곡기사”라며 “이에 강력한 대응을 하겠다”고 공식 입장을 밝혔다.

동아일보는 21일자 1면 기사에서 KBS 사내게시판에 실린 KBS기자협회 운영위원회 명의의 내부 통신 문건을 거론하며 박승규 위원장과 정연주 사장 사이에 오간 대화 녹취 내용을 위주로 보도했다. 동아는 대부분 정 사장의 발언을 위주로 기사를 작성했다.

동아 보도에 따르면 정 사장은 △퇴진 압력을 넣으면 회사 비리를 폭로 △송신소 직원 고연봉 문제 등을 언급했다. 이에 대해 KBS경영진은 21일 KBS 사내 게시판에 ‘KBS 비리폭로 기사에 대한 회사 입장’이라는 제목의 글을 게시한 것이다.

KBS경영진은 “KBS에는 비리가 없고 사장이 비리를 언급한 적도 없으며, 왜 ‘비리’라는 표현이 생산, 확대되어 가는지 대단히 유감스러운 사태”라며 “이를 폭로하겠다고 협박했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라고 밝혔다.

또한 KBS경영진은 제주송신소 인력문제 등에 대해서도 “왜곡”이라는 점을 밝혔다. KBS경영진은 “그 밖에 보도된 내용도 사실과 다른 왜곡기사”라며 “회사내에 불필요한 갈등과 해사 행위가 더 이상 확대 재생산되지 않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BS경영진은 당시 상황에 대한 설명도 덧붙였다. KBS경영진은 “지난 1월 22일 정연주 사장과 박승규 위원장의 2인 만남에서 회사 전반에 많은 이야기를 나눴다”며 “하지만 배석자 없는 노사 대표간 비공식 회동이었으며 기록으로 남기거나 발표할 내용은 전혀 없었다”는 점을 밝혔다.

아래는  KBS 사내 게시판에 올린 KBS 경영진 전문이다.

『KBS 비리 폭로』기사에 대한 회사 입장

1. 회사는『KBS 비리 폭로』라는 동아일보 기사가 사실이 아니며 KBS를 흠집내기 위한 왜곡기사임을 밝히며, 이에 강력한 대응을 하겠음.

1. KBS에는 비리가 없고 사장이 비리를 언급한 적도 없으며, 왜 ‘비리’ 라는 표현이 생산, 확대되어 가는지 대단히 유감스러운 사태임. 혹시 작은 비리라도 있다면 이를 적발·척결할 책임이 전적으로 경영진에 있는데, 이를 폭로하겠다고 협박했다는 것은 어불성설임.

1. 지난 1월 22일 저녁 2시간 30분 동안 정연주 사장과 박승규 위원장의 2인 만남에서 회사 전반에 대한 많은 이야기를 나눴으나, 배석자 없는 노사 대표간 비공식 회동이었으며 기록으로 남기거나 발표할 내용은 전혀 없었음.

1. 제주송신소 인력문제 등 그 밖에 보도된 내용도 사실과 다른 왜곡기사로, 이로 인해 회사내에 불필요한 갈등과 해사 행위가 더 이상 확대 재생산되지 않기를 바람. 

                                                                     2008. 2.21. 경영진 일동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