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언론노동조합 MBC본부(위원장 박성제)가 부산·울산·마산·진주 등의 조합원들을 대상으로 광역화에 대한 의견 수렴을 위해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MBC 노조는 11일 특보를 발행, 13일~15일 설문조사를 실시한 뒤 18일 중앙집행위원과 영남 4사 노조 집행부의 연석회의를 통해 결과를 분석하고 향후 대응 방향을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MBC 노조는 앞서 5월 21일 영남 4사 집행부와 연석회의를 개최해 ▲4사 연주소 유지 ▲광고총량 보장 ▲고용 안정 보장 ▲통합 방식과 지분 재편 등 광역화를 위한 ‘4대 전제조건’을 주장한 바 있다.

이 같은 ‘4대 전제조건’에 대해 MBC 서울 본사와 영남 4사는 ▲현재의 연주소가 유지되는 것을 전제조건으로 하는 조건부 법인합병 방식으로 추진 ▲법인합병 절차는 규모와 전통을 고려하여 부산MBC를 중심으로 추진 ▲4사 구성원의 고용안정을 보장하기 위해 본사와 4사는 고용안정 협약서를 조합과 체결 ▲한국방송광고공사와 업무협의를 통해 광고 총량유지에 관한 보다 구체적인 방안을 확정 등의 입장을 통보해 왔다고 노조는 밝혔다.

한편 MBC는 지난해 11월 광역화 TF팀을 구성해 타당성을 검토, 4월 5일 부산·울산·마산·진주 등 영남 4사의 광역화를 추진한다고 공식적으로 밝혔다.


김고은 기자 nowar@pdjournal.com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