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쇠고기 취재한 PD들 한자리에 모인다
상태바
미국 쇠고기 취재한 PD들 한자리에 모인다
14일 한국PD연합회 주최 '광우병 언론보도...' 긴급 토론회 개최
  • 이기수 기자
  • 승인 2008.05.12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우병 쇠고기’ 관련한 보수신문과 진보적 신문, 방송에서의 보도 내용은 왜 다를까. ‘광우병 쇠고기’를 보도하는 언론의 태도를 진단하고 왜곡보도 문제점을 지적하는 긴급 토론회가 열린다.

한국PD연합회(회장 양승동)는 한국방송협회, 환경운동연합 시민환경정보센터 후원으로 오는 14일 오후 3시 서울 목동 방송회관 3층 ‘광우병 언론보도 어떻게 볼 것인가’라는 주제로 긴급 토론회를 개최한다.

MBC <PD수첩> 김보슬 PD
이강택 PD
이효성 성균관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장 사회로 이창현 국민대 언론정보학과 교수와 원용진 서강대 신문방송학과 교수가 각각 ‘신문, 방송의 보도 프레임을 중심으로’와 ‘PD저널리즘 역할과 가능성 그리고 한계’라는 주제로 발제한다.

이날 토론자는 미국산 쇠고기 전면 수입개방을 주도한 정부 인사, 학계 전문가, 현장에서 실태를 취재한 PD와 기자들이 직접 참석해 ‘광우병 쇠고기’에 대한 정치적 논란에 대한 올바른 정보제공을 고민할 예정이다.

최근〈PD수첩〉 ‘긴급취재! 미국산 소고기-과연 광우병으로부터 안전한가?’를 연출해 사회적 반향을 일으킨 김보슬〈PD수첩〉PD와 지난해 광우병 위험성을 고발한 〈KBS 스페셜〉 ‘얼굴없는 공포, 광우병’의 이강택 〈KBS스페셜팀〉 PD를 비롯해 강진구 경향신문 경제부 기자, 농림수산식품부 관계자 등이 토론자로 참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