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처한 이명박 정부 평가 토론회 줄줄이
상태바
위기처한 이명박 정부 평가 토론회 줄줄이
[주간 미디어 일정] 6월 2일~6일
  • 이기수 기자
  • 승인 2008.06.02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명박 정부가 3일로 출범 100일을 맞았다. 하지만 광우병이 우려되는 ‘미국산 쇠고기 수입재개’에 대한 시민들의 자발적인 촛불 문화제는 점점 확산되고 있다. ‘성난 민심’을 헤아리지 못하고 촛불 문화제 참여자 색출에 나선 이명박 정부는 시민과 누리꾼들의 비판을 받고 있다. 촛불 문화제는 이번 주에도 매일 밤 시민들의 참여로 서울 시청과 광화문 일대를 환히 밝힐 예정이다.

이명박 정부는 정책 철학의 부재는 언론분야에서도 폭넓게 나타나고 있다. 이에 학회와 시민단체 등은 관련 토론회를 잇따라 개최한다. 한국언론학회(회장 권혁남)는 오는 5일 오후 2시 서울 정동 세실레스토랑에서 ‘이명박 정부 출범 100일 언론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 날 토론회에서는 ‘정부의 언론지원과 규제의 문제점’, ‘언론의 광우병 파동보도와 국민소통의 문제점’ 등을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공공미디어연구소(이사장 전규찬)도 5일 오후 2시 서울 광화문 일민미술관 미디액트 대강의실에서 ‘행동하는 디지털 대중교통 : 새로운 교통양식의 출현’이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연다. 이 날 토론회에서는 촛불 문화제 등에서 기존 언론이 아닌 시민들이 직접 사진을 찍고 이를 인터넷 등을 통해 알리는 현상에 대해 심층 분석한다.

□ 6월 4일 수요일

- KBS 2TV 월화드라마 〈최강 칠우〉제작발표회 (오후 2시, 서울 광화문 KT아트홀)

□ 6월 5일 목요일

- 한국PD연합회 운영위원회 (서울 목동 한국방송회관 15층 한국PD연합회 회의실)

- 한국언론법학회 주최, 2008년 한국언론법학회 춘계학술세미나 ‘방송법의 개정 방향’(오후 1시, 서울 대한출판문화협회 출판문화회관)

제1주제 : 신문ㆍ방송의 겸영 및 교차소유, 그 정당성과 위험성
제2주제 : 방ㆍ통 융합시대의 국가기간방송의 운영체계: 다공영 대 일공영의 비교
제3주제 : 지상파 방송의 민영화 : 쟁점, 방법 및 한계

- 한국언론학회 주최, ‘이명박 정부 출범 100일 언론정책 토론회’(오후 2시, 서울 정동 세실레스토랑)

제1주제 : 정부의 언론지원과 규제의 문제점
제2주제 : 언론의 광우병 파동보도와 국민소통의 문제점

- 공공미디어연구소 주최, 행동하는 디지털 대중교통 : 새로운 교통양식의 출현(오후 2시, 서울 광화문 일민미술관 미디액트 대강의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