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노조, 23일 언론장악저지 총파업 결의
상태바
언론노조, 23일 언론장악저지 총파업 결의
“이명박 정부의 언론탄압 문제 두고 볼 수 없다”
  • 이기수 기자
  • 승인 2008.07.17 18:3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일 민주노총 총파업에 참가한 언론노조 조합원들.
▲ 지난 2일 민주노총 총파업에 참가한 언론노조 조합원들.
전국언론노동조합(위원장 최상재, 이하 언론노조)은 최근 벌어지고 있는 이명박 정부의 언론탄압을 저지하기 위해 23일 총파업에 들어간다.

언론노조는 17일 오후 2시 한국프레스센터 17층 회의실에서 임시 대의원회의를 열고 이같이 결의했다. 이날 임시 대의원회의에는 109명의 대의원이 참석했으며, 총파업 찬반투표에 99명이 투표해 72명이 총파업에 찬성했다.

언론노조는 최근 YTN의 ‘낙하산 사장’, 방송통신심의위원회 MBC〈PD수첩〉․ KBS 〈뉴스9〉 등에 대한 잇따른 징계, 방통위의 민영 미디어렙 도입 계획, 신문법 등 ‘이명박 정부의 총체적인 언론정책 ’에 대해 강하게 문제제기를 할 계획이다.

또 방통위가 22일 전체회의에서 보도전문․종합편성 채널에 진출할 수 있는 대기업의 기준 완화를 골자로 한 ‘방송법 시행령’ 개정안이 통과될 것으로 알려지면서 ‘시장주의적 발상으로 언론정책을 펴고 있는 방송통신위원회와 최시중 방통위원장 규탄에 나설 예정이다.

최상재 언론노조 위원장은 “지금 진행되고 있는 언론장악 시도에 대해서 강력하게 경고하고 하반기 언론 공공성 사수를 위해서 최대한 결의하고 조직하는 계기로 삼기 위해서 파업을 결의했다”며 “오늘(17일) YTN의 주주총회에서 보인 모습처럼 정권 강압적인 방송장악 시도는 반드시 저지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진갑 2008-07-17 20:22:59
정권이 바꾸었으면 대표도 바뀔수 가 있느것 아닌가?
지금까지는 잘 지내고 있었다는 것은 자기편이 정권을 잡아서 참은 것인가?
남도 인정하라.도둑 넘들아!
자기들만 옳아.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