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젊은사원들, ‘구본홍 사퇴요구’ 단식농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2001년 이후 입사한 55명 기자회견 … 노조원 징계철회 등 촉구

YTN 회사측이 ‘낙하산 사장 반대투쟁’을 벌이는 노조원들에 대한 징계와 사법처리를 강행하고 있는 가운데, YTN의 젊은 사원들이 구본홍 사장의 사퇴를 요구하며 무기한 단식농성에 돌입했다.

2001년 이후 입사한 사원 55명으로 구성된 ‘YTN 젊은 사원 모임’은 29일 오전 10시 서울 남대문 YTN 타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구 사장의 사퇴와 △노조원 33명 징계철회 △노종면 노조위원장 등 조합원 12명 고소 취하 △8월 26일 임명된 부·팀장 보직사퇴 등을 촉구했다.

▲ 2001년 이후 입사한 사원 55며으로 구성된 'YTN 젊은 사원모임'은 29일 오전 기자회견을 열고 구본홍 사장 사퇴, 노조원 징계철회 등을 촉구하며 단식농성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4가지 요구사항이 관철될 때까지 집단 릴레이 단식 농성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YTN 젊은 사원모임’은 “YTN과 공정방송을 지키기 위해 우리의 모든 것을 걸 각오가 돼 있다”며 “(사측이) 우리의 목소리를 외면한 채 징계와 고소를 강행할 경우 지금까지 상상하지 못했던 더욱 강도 높은 투쟁으로 맞설 것”이라고 경고했다.

결의 발언에 나선 공채 7기 신호 기자는 “구본홍 씨라는 ‘낙하산 인사’가 들어와 있는 이상 YTN은 이전과 같을 수 없고, 공정방송의 가치는 땅에 떨어질 수밖에 없기 때문에 평범한 기자들이 단식이라는 극한투쟁에 나서게 됐다”고 말했다.

공채 9기 이만수 기자는 “일부 사측 인사들은 현재 노조의 투쟁이 위축됐다고 오판하지 말라”며 “징계와 사법처리를 강행할 경우 더욱 굳건히 뭉쳐 노조의 투쟁에 동참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