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한중일 PD포럼’ 일 후쿠오카서 폐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랑프리 수상작에 일본 다큐 ‘야네당’

일본 후쿠오카에서 열린 제8회 한중일 PD포럼이 지난달 27일 아크로스 국제회의장에서 폐회식을 갖고 4일간의 공식일정을 마무리했다.

한국, 중국, 일본에서 모인 120여명의 PD들은 ‘동아시아에서 더불어 살기 - 젊은이들은, 지금’이란 주제로 각국의 작품을 교류하고, 심포지엄을 통해 각국 젊은이들의 현재와 TV 공동제작 등을 논의했다.

일본 후쿠오카에서 열린 제8회 한중일 PD포럼이 지난달 27일 4일간의 공식일정을 마무리했다. ⓒPD저널

특히 이번 포럼에서 처음으로 도입된 ‘프로그램 경쟁 콘테스트’ 대상인 ‘그랑프리’ 수상작에는 일본 다큐멘터리 <야네당(버드나무계곡마을)>(야마가타 유미코)가 선정됐다.

최우수상은 △다큐멘터리 <신의 아이들>(한국, 이승준) △다큐멘터리 <삼림의 노래 - 사막의 백양나무>(중국, 첸 샤오칭)가 수상했고, 우수상에는 △드라마 <정글피쉬>(한국, 김정환) △드라마 <금혼>(중국, 차오핑) △드라마 <파원사원의 품격>(일본, 하제야마 히로코)이 각각 뽑혔다.

오야마 가츠요시 제8회 한중일 PD포럼 대회위원장은 폐회식에서 “3개국 작품이 우열을 가리기 어려울 정도로 대등한 수준이 돼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동아시아 젊은이들은 지금 - 한중일 공동제작을 향해서’란 주제로 열린 심포지엄에서 정수웅 한중일 PD포럼 상임조직위원장은 “일본 하라주쿠와 한국 대학로의 젊은이들은 말은 안 통해도 느낌이 통하는 세대”라며 “이 세대가 주역이 되면 공동제작이 더욱 활발히 이뤄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내년에 열리는 제9회 한중일 PD포럼은 우리나라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