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법 상정, 국민 뒤통수 친 야바위짓”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사회단체, MB악법 저지 국회 앞 기자회견

언론사유화저지 및 미디어 공공성 확대를 위한 사회행동(미디어행동), 참여연대, 한국진보연대, 전국농민회총연맹 등 시민사회단체가 26일 오후 1시 여의도 국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한나라당의 미디어법·한미FTA 날치기 상정을 규탄했다.

이들은 회견문에서 “정권의 거수기 역할을 자처하고 나선 한나라당은 미디어악법과 한미 FTA 비준안 등의 기습적인 날치기 상정을 기도했다”며 “(절차를 무시한) 고흥길 위원장의 미디어법 상정은 원천무효이며, 단순한 미수사건”이라고 밝혔다.

▲ 미디어행동 시민사회단체는 26일 오후 국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한나라당의 미디어법, 한미 FTA '날치기' 상정을 규탄했다. ⓒPD저널
시민사회단체는 “국민 절반 이상이 부자들만을 위한 이명박 정부의 특권정치를 반대하고 있는 마당에, 어떻게 한나라당은 재벌신문, 재벌방송을 만들고 외국자본까지 허용하는 미디어 관련법안을 날치기 상정할 수 있냐”고 비판했다.

또 이들은 “이명박 정권과 한나라당이 기어이 반민생, 반민주 MB악법을 처리해 버린다면 곧바로 정권 심판 투쟁을 벌일 것”이라고 경고한 뒤, “국민의 생존권을 외면하고 민주주의를 파괴한 정권치고 임기를 다한 정권은 없었다는 점을 명심하라”고 당부했다.

기자회견에 참석한 심상정 진보신당 대표는 “한나라당의 언론관련법 상정은 야당과 국민의 뒤통수를 친 야바위 짓”이라며 “적법한 절차를 밟지 않은 미디어법 상정은 원천무효”라고 지적했다.

김정대 미디어행동 사무처장은 “이명박 정권은 대선 캠프 언론특보를 방송사 사장에 앉혀 여론 호도를 하는 것도 모자라 법 개정을 통해 언론을 장악하려고 한다”며 “여론다양성이 목적이라면서 국민의 70%가 반대하는 언론법을 날치기 상정한 이유가 뭐냐”고 꼬집었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