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수능강사’에게 듣는 생존 경제비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권맨 출신 최진기 강사, KBS 인터넷뉴스 '생존경제' 진행

증권사 애널리스트 출신의 ‘스타 수능강사’ 최진기 씨가 KBS 인터넷뉴스 경제 프로그램 진행을 맡는다.

오는 6일부터 매주 월요일 방송되는 <최진기의 생존경제>는 ‘경제가 어려울수록 경제를 알아야 살아남을 수 있다’는 취지로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최진기 강사는 앞서 KBS 인터넷 <뉴스풀이>에서 세 차례 경제특강을 진행했고, 시청자들의 뜨거운 호응에 힙 입어 정규 프로그램을 맡게 됐다.

▲ ⓒKBS
최진기 강사는 지난해 7월 정부 환율방어정책의 문제점을 비판한 수능 강의 동영상이 인터넷에서 화제가 되면서 이름을 알렸다. 당시 강의 동영상이 게시된 포털사이트 다음의 ‘아고라’에는 ‘어려운 내용을 쉽게 설명했다’, ‘명쾌하다’, ‘후련하다’ 등의 찬사가 이어졌다.

최 강사는 “부담스럽기도 하지만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진정한 공부는 현실에 대한 이해라는 점을 알게 됐다”며 “<생존경제> 강의를 통해 경제는 쉽고 재미있는 상식이라는 점을 확실히 보여 주겠다”고 밝혔다.

한편, KBS 인터넷뉴스의 연예 프로그램 <최동석의 왈가왈부>는 오는 7일부터 진행자를 조우종 아나운서로 교체해 <조우종의 왈가왈부>로 새롭게 선보인다. 첫 회에는 요즘 <개그콘서트> ‘분장실의 강선생님’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개그우먼 안영미 씨와 인터뷰를 공개할 예정이다.

KBS 인터넷뉴스는 월요일 <최진기의 생존경제>, 화·수요일 <조우종의 왈가왈부>, 목·금요일 <이광용의 옐로우카드>, 토·일요일 <차정인 기자의 뉴스풀이>와 함께 수시로 업데이트 되는 리얼 영상기록 <온새미> 등 5개의 전용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