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2009 외인구단’ 만화와 드라마, 닮은꼴 1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MBC 주말기획드라마 ‘2009 외인구단’의 윤태영(까치)과 김민정(엄지) ⓒMBC

MBC 주말기획드라마 <2009 외인구단>은 만화원작과 얼마나 닮았을까? 연출을 맡은 송창수PD는 "대본작업을 하는 내내 시청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현실성, 특히 원작이 내포한 강렬한 감정이나 스포츠의 순간적 매력을 살리려고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캐스팅에서는 최고의 강속투수이자 헌신적인 사랑의 주인공 ‘오혜성(까치)’역에 윤태영, 투지와 열기를 지닌 모든 남성들의 영원한 첫사랑 ‘엄지’역에는 김민정, 그리고 천재타자로 ‘오혜성’과 승리와 사랑 모두에서 경쟁하는 ‘마동탁’역에 박성민을 캐스팅하여, 원작만화에 가장 충실한 캐스팅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드라마 <2009외인구단>에 <태왕사신기>를 만들었던 제작진이 대부분 참여하여 완성도에 대한 기대를 더한다. 촬영 김호준, 분장 김봉천, 무술 양길명, 음향 진효승, 특수장비 제승운, 포스트프로덕션 프로듀서 정찬희 등 <태왕사신기>주요 제작진 대다수가 차기작으로 <2009외인구단>을 선택한 것이다.

여기에 영화감독 출신 송창수 감독과 <주몽><옥탑방고양이>등의 음악을 담당했던 임하영 음악감독 등이 합류해 '명품드라마'를 예고하고 있다. 드라마 <2009외인구단>은 오는 5월 2일 첫방송을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