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추천방송] EBS '리얼실험프로젝트X'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 <리얼실험프로젝트X>/ 1일 오후 8시 50분  

<인생을 바꾸는 Yes!> - 1부

성공한 사람들에겐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이다. 열정과 노력, 그리고 리더십과 커뮤니케이션 능력. 그런데 한 가지가 더 있다. 바로 ‘긍정의 힘’이다. 긍정적인 생각, 긍정적인 마음이 성공과 행복을 이끈다는 것. 영화 ‘예스맨’은 ‘no'라는 말을 입에 달고 사는, 소심하고 부정적인 주인공이 일상생활에서 ‘yes’를 반복함으로써 자신감을 찾고 적극적으로 변해 사랑도 할 수 있게 된다는.. 인생역전을 보여준다. 과연 ‘yes’ 습관이 사람을 긍정적으로 변하게 할까? 우리 생활과 삶에 어떤 영향을 줄까?

▶ 변화를 바라는 두 남녀의 Yes 실험 도전!

조용하고 차분하지만 소심한 편인 학원 강사 조은수(26)씨. 남들과 달리 출근 시간이 늦고, 남자친구가 없어 심심하고 단조로운 일상이다. 좀더 적극적이고 남들에게 친절한 태도를 갖고 싶어 실험에 도전. 일 욕심이 많지만 냉소적인 성격의 IT업체 대표 홍민표(32)씨. 컴퓨터 보안을 다루는 일이라 대부분 컴퓨터 앞에서 보내고 밤새우는 일도 다반사다. 뛰어난 솜씨 덕에 일 의뢰는 많지만 ‘no’를 해서 손해를 본 적이 많아 실험에 지원.

▲ EBS <리얼실험 프로젝트 X> ⓒEBS
▶ 낯설고 어색하지만 기분 좋은 Yes

평소 전혀 안하던 엄마의 집안일 부탁에도 Yes, 동료들의 교재 복사 요청도 Yes. 학원 아이들의 아이스크림 사달라는 부탁에도 어쩔 수 없이 예스를 해버린 은수씨. 뜻하지 않은 일들의 연속. 동료의 보강 부탁에 Yes를 해, 오랜만의 소개팅에 지각을 하는데..

평소 대표를 어려워해 부탁을 꺼렸던 직원들은 이 기회에 민표씨에게 이것저것 부탁한다. 사소한 일이야 하면 되지만, 일에 덜컥 yes를 해놓고 문제가 생길까 애를 태운다. 하지만 갑자기 만나자는 지인의 연락에 찾아간 결과, 뜻밖의 기분 좋은 일이 생기기도 한다.

▶ Yes가 불러온 예상치 못한 상황들, 그리고 위기

은수씨는 소개팅 후 상대방의 제안에 무조건 yes를 하다 보니 황당하고 엉뚱한 일의 연속이다. 게다가 학원 원장의 무리한 요구에도 Yes, 아이들의 의견에도 Yes를 하니 난감하기만 한데.. 특별한 일이 아니면 사무실에서 거의 나가지 않는 민표씨.

점심을 나가서 먹자는 직원, 별수 없이 싫어하는 순대국을 먹어야 했는데 이건 시작에 불과! 실험 전까지 거절했던 거래처의 요청에 어쩔 수 없이 Yes 하는 바람에 문제가 발생. 직원들은 하지 말아야 하는 일을 맡았다며 불평을 하고, 사무실 분위기가 냉랭해지는데...

14일간의 Yes실험!! Yes를 통해 그들에겐 어떤 일이 생기고, 어떻게 변화가 생길까? 5월 1일 저녁 8시 50분. EBS 리얼실험프로젝트X <인생을 바꾸는 Yes!>-1부에서 공개된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