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추천방송] MBC '시사매거진 2580'
상태바
[오늘의 추천방송] MBC '시사매거진 2580'
  • PD저널
  • 승인 2009.05.08 2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MBC <시사매거진 2580>/ 9일 오후 9시 45분
 

1. 공포의‘신종인플루엔자 A형’

미국, 멕시코에 이어 우리나라를 비롯해 일본에서도 양성반응환자가 나타나면서 전 세계가 신종인플루엔자 A형 공포에 휩싸여 있다. 첫 발원지인 멕시코에서는 한국 교민들의 대탈출이 이어지고 있고 국내에서도 추정환자가 늘어나고 있다. 게다가 2차 감염 추정환자까지 발생해 불안감은 더욱 커지고 있다. 정부의 엉터리 발표와 명칭 혼선, 그리고 돼지와의 연관성 논란 등, 신종인플루엔자 A형 파동을 집중 취재한다.

2. 들썩이는 집값

지난해 말 금융위기로 하락하던 집값이 서울 강남 재건축 아파트를 중심으로 큰 폭으로 반등했다가 다시 소강상태다. 정부의 규제완화 방침과 저금리 속에 떠다니는 수백조원의 부동자금이 부동산 시장을 끊임없이 술렁이게 하고 있는데...이번에는 집값이 먼저 바닥을 치고 경기회복을 이끄는 것인지, 올 봄 집값 동향을 알아본다.

3. 현지르포 연평도 꽃게 해전

‘꽃게철’이 되자 또다시 서해로 몰려드는 중국어선들... 지난 수요일엔 130여척 거대 선단으로 늘어났다. 주로 NLL과 조업통제선 사이 해역에서 떼를 지어 불법 조업을 하고 있어 연평 꽃게의 씨를 말린다는 우려까지 제기되고 있다. 중국 어선과 해안경찰청의 쫓고 쫓기는 꽃게잡이 전쟁에 어민들은 공포에 휩싸여 있다. 경비함까지 배치된 연평도.. 꽃게 해전이 벌어지고 있는 연평도를 현지 취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