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의 열쇠, ‘설득’의 비밀을 찾아서
상태바
성공의 열쇠, ‘설득’의 비밀을 찾아서
EBS 〈다큐프라임〉 ‘16인의 성공도전, 설득의 비밀’
  • 원성윤 기자
  • 승인 2009.05.21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EBS <다큐프라임> ⓒEBS
영업 분야에서 뛰어난 실적을 거두고 싶은 사람, 직장상사와의 설득커뮤니케이션이 잘 안 되는 사람, 부모와 자녀간의 갈등 관계를 벗어나고픈 사람. 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답은 상대가 나의 이야기를 따르도록 여러 가지로 깨우쳐 말하는 ‘설득[說得]’. 몇 년 전부터 우리 사회에 설득의 바람이 불기 시작했다. 설득의 기술이나 방법, 심리학에 관한 다양한 책들이 출판되었고 이를 응용한 자기계발 서적들이 베스트셀러에 오르기도 할 만큼 사회 전반적으로 설득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설득’을 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EBS 〈다큐프라임〉 ‘16인의 성공도전, 설득의 비밀’(연출 안소진, 5월28일~6월2일, 오후9시50분)에서 그 답을 찾는다.

국내 최초 시추에이션 다큐멘터리

‘16인의 성공도전, 설득의 비밀’은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시추에이션 다큐멘터리다. 시추에이션 다큐란, 우리가 현실에서 겪는 일들을 역할별, 상황별로 밀도 있게 구성한 다큐멘터리로, 시청자들이 프로그램을 시청하는 과정에서 여러 가지 설득의 기술들이 자연스럽게 체화될 수 있도록 기발하고 다양한 시추에이션을 프로그램 곳곳에 구성하였다.

본 프로그램에서는 조작하지 않은 여러 가지 실제 상황에서 다양한 캐릭터를 가진 도전자들이 펼치는 시추에이션을 통해 쇼 프로그램 못지않은 오락적인 재미와 감동으로 기존 다큐멘터리 프로그램과 차별화된 신선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시트콤보다 재밌다! 16인이 펼치는 드라마틱한 설득 노하우

치열한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16명의 도전자들이 6주간의 설득 합숙 프로젝트에 참여한다. 현직 교사, 취업 준비생, 영업 사원, 사회 초년생 등으로 구성된 출연진들의 도전을 통해 설득의 숨겨진 이야기들이 밝혀진다.

자퇴 학생을 설득하기, 자동차 세일즈하기, 야근 시키려는 상사 설득하기 등 일상에서 겪을 법한 일들을 통해 도전자들은 설득의 기본기를 다져나가게 된다. 그리고 설득의 달인을 만나 전문가의 노하우를 배우고, 설득의 꽃이라 불리는 협상을 통해 설득의 전문가 영역에도 도전한다.  과연, 도전자들은 설득의 달인으로 거듭 날 수 있을까? 6주간의 합숙 동안 동고동락 하며 다양한 시추에이션을 풀어가며 도전자들이 변화해 나가는 리얼한 모습이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