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현 전 대통령 가족들에게 유서 남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송사 특보체제 가동…언론 ‘서거’라는 표현 사용

노무현 전 대통령의 투신자살 사실이 경찰에 의해 공식 확인된 가운데 노 전 대통령이 가족들에게 짧은 유서를 남긴 것으로 알려졌다.

문재인 전 청와대 비서실장은 오늘(23일) 오전 11시 노 전 대통령의 시신이 안치된 양산부산대병원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노 전 대통령이 “짤막한 유서를 남겼다”고 밝혔다. 유서의 자세한 내용은 현재 알려지지 않고 있다. 

이날 문 전 실장과 함께 기자회견에 나선 백승완 양산부산대병원장은 노 전 대통령의 사망 원인에 대해 머리 부위의 외상이 직접적인 원인이라고 밝혔다.

문 전 실장과 병원 측이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노 전 대통령은 이날 오전 5시 45분 사저에서 나왔고, 6시 40분쯤 바위 위에서 뛰어내렸다. 당시 경호원 한 명이 수행중이었으나 노 전 대통령의 투신을 막지는 못했다.

투신 직후 노 전 대통령은 가까운 병원으로 후송됐으나 상태가 위중해 양산부산대병원으로 옮겨졌다. 오전 8시 13분께 병원에 도착한 노 전 대통령은 당시 이미 의식이 없는 상태였고, 병원 측이 심폐소생술 등을 시도했으나 끝내 숨졌다.

현재 방송3사는 특보 체제를 가동, <뉴스속보>를 편성해 노 전 대통령 투신자살과 관련된 소식을 속속 보도하고 있다. 방송3사를 포함해 노 전 대통령 사망 소식을 전하고 있는 언론사들은 전직 대통령이 사망함에 따라 ‘서거’라는 표현을 쓰고 있다.

AP통신, 로이터 통신, CNN 등 세계 각 국의 주요 외신과 방송 역시 23일 노 전 대통령 사망 소식을 긴급뉴스로 보도했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