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방송] SBS ‘대한민국 국민고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BS <대한민국 국민고시> / 2일 오후 8시 55분

상식을 뒤집는 대한민국 이야기!

▲ ⓒSBS
잘 알고 있는 것들에 대한 새로운 시각. 채소의 재발견! 흔한 채소 상추! 조선시대엔 남편 상에만 올린 스테미너식이었다고? 또 무즙은 다림질 할 때 주름잡는 귀신이라는데... 아우~열 받아! 화를 삭일 수 없을 때는 파 냄새를 맡아라? 황당무계한 채소의 진실! 과연 사실일까? 알쏭달쏭 OX퀴즈로 만나보자.

온종일 이러고 있을 거야?, 골~백번 말해 뭐해, 고놈 참 잘~생겼다! 자주 쓰는 말 속 온, 골, 잘이라는 표현은 모두 이것에서 나온 말이라는데.. 그럼~ 이 말들의 원래 뜻은 뭐지? 순 우리말이 탄생시킨 기막힌 표현들의 정체는?

천연기념물인 부엉이는 잘 때 꼭 이것을 한다? 적들의 공격을 피하기 위해 부엉이가 선택한 특이한 방법!!
이건 자는 것도 아니고 안자는 것도 아니여~ 참 피곤하겠다 싶은 부엉이와 출연자들의 희한한 잠버릇~ 대 공개!

쉿! 택시에는 아무도 모르는 위험신호 장치가 있다! 야심한 시각, 혹시 모를 위험 때문에 택시 타기를 망설였다면 모두 주목~ 택시에는 남몰래 위급상황을 알리는 유용한 장치가 있었다! 이제 이걸 보면 곧바로 경찰서에 신고하는 센스를. 전국 어디서나 비상시 사용하는 위험신호는 무엇?

출출한 밤이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배달음식의 유혹. 헌데 조선시대에도 시켜 먹는 음식이 있었다니? 자장면보다 수백 년 앞선 우리 배달음식 역사가 밝혀진다. 뜨끈한 아침메뉴로 제격인 이 음식의 정체는 과연?

가장 비난받은 답이 정답이다! 종잡을 수 없는 상상대결 한판! 모를 수밖에 없는, 그래서 알면 더 뿌듯한 지식 <대한민국 국민고시>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