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양희은·노사연 브론즈마우스 시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간 미디어 일정] 6월 8일~14일

KBS기자협회(이하 기협)는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보도와 관련 보도본부장과 보도국장의 신임 여부를 묻는 투표를 8·9일 이틀간 실시한다.

기협은 당초 운영위원회에서 4일부터 이틀간 불신임투표를 실시하기로 결의했으나, 보도국 내에 찬반 주장이 엇갈리자 운영위는 총회에서 투표 실시 여부를 다시 묻는 절충안을 냈다. KBS는 노 전 대통령의 국민장 기간 내내 조문객 축소보도, 예능 프로그램 편성 등으로 비난여론에 휩싸였다.

▲ MBC라디오 브론즈마우스 수상자 양희은(왼쪽)과 노사연 ⓒMBC

가수 양희은 노사연이 MBC 라디오 프로그램을 10년 이상 진행한 공로로 ‘브론즈마우스’을 받는다. MBC 라디오는 11일 MBC 방송센터에서 〈여성시대〉 진행자인 양희은과 〈2시 만세〉진행자인 노사연의 ‘브론즈마우스 헌정식’을 갖는다. 양희은은 99년부터 MBC 표준FM(95.9Mhz)에서 〈여성시대〉를, 노사연은 〈주병진 노사연의 100분쇼〉, 〈이무송, 노사연의 특급작전〉을 거쳐 2004년부터 〈지상렬, 노사연의 2시 만세〉를 진행해 오고 있다.

□ 6월 8일 월요일
- KBS 기자협회 보도본부장 국장 불신임투표 (8일~9일, 여의도 KBS신관 보도본부 내)
- 민주당 천정배 의원 주최 ‘언론악법과 MB독재의 완성, 6월 신민주 쟁취의 과제’ 토론회 (오후 2시, 여의도 국회 도서관 소회의실)
- 위성방송 하이브리드 방송서비스 국회 시연회 (오후 2시,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로비)

□ 6월 9일 화요일
- KBS 새 월화드라마 〈결혼 못하는 남자〉 제작발표회 (오후 2시, 논현동 임패리얼팰리스호텔 대연회장)

□ 6월 10일 수요일
- 방통위 전체회의 (오전 10시, 세종로 방통위 14층 회의실)
- 방통위 디지털방송 절대난시청 해소사업 협약 체결 (오후 4시)

□ 6월 11일 목요일
- MBC라디오 ‘브론즈 마우스’ 시상식, 〈여성시대〉 양희은 〈두시만세〉의 노사연 (오전 11시, 여의도 MBC 방송센터 3층)
- 방통위 산하 디지털방송활성화추진위원회, ‘디지털전환활성화 기본계획’ 심의·의결 (오후 4시, 세종로 방통위 중회의실)

□ 6월 12일 금요일
- CBS이재천 사장 취임식 (오전 10시30분, 목동 CBS공개홀)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