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애 아나운서, 방송사 입사 노하우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콘텐츠진흥원 취업특강…김태호 PD·왕종명 기자도 참석

▲ 왼쪽부터 이지애 KBS 아나운서, 김태호 〈무한도전〉 PD, 왕종명 MBC 기자.

이지애 아나운서, 김태호 PD, 왕종명 기자, 그들만이 갖고 있는 방송사 취업 팁과 방송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방송사 취업준비생들에게 전달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이재웅)은 오는 26, 2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3층에서 열리는 2009방송엔터테인먼트 채용 박람회에서 취업특강을 진행한다.

26일에는 KBS 이지애 아나운서가 ‘아나운서 지망생을 위한 취업 전략 및 현장 경험담’을, MBC 주말 〈뉴스데스크〉 앵커인 왕종명 기자는 ‘방송기자 취업 준비 및 방송보도 현장담’을 강의하고, YTN 인사담당자자인 김환명 씨가 직접 ‘방송사 입사전략’ 등을 꼼꼼하게 짚을 예정이다.

27일에는 MBC 〈무한도전〉김태호 PD의 '방송PD의 자질과 예능프로그램 제작 현장이야기'를 비롯해 미디어잡 김시출 대표의 ‘2009 하반기 방송/엔터테인먼트 분야 취업동향 및 준비전략’ 취업 특강, MBC 〈내조의 여왕〉박지은 작가의 '드라마 작가 세계와 극작법' 강의도 예정돼 있다.

주최측은 이번 특강이 취업을 준비 중인 예비방송인들에게는 방송계 취업 목표에 한 발자국 더 가까이 다가가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2009 방송엔터테인먼트 채용박람회’는 체계적인 방송인력 채용시스템 마련으로 청년실업해소와 고용확대에 기여하고 방송제작 및 예능분야에 유능한 인재를 조기 발굴해 콘텐츠 산업의 기초 인력 인프라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