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경쟁서 살아남은 파일럿 전진배치
상태바
SBS, 경쟁서 살아남은 파일럿 전진배치
15일 개편 ‘스타부부쇼 자기야’ ‘스타쉐프’ 등 신설… ‘웃찾사’ 목요일 밤으로 이동
  • 백혜영 기자
  • 승인 2009.06.10 0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BS가 파일럿 프로그램 2개를 포함해 3개의 프로그램을 신설하는 등 15일 대대적인 개편을 단행한다. 특히 SBS는 이번에 신설되는 프로그램 3개를 모두 금요일 저녁 시간대에 집중 배치했다.

지난 달 예능과 교양 각각 2편씩 4편의 파일럿 프로그램을 선보인 SBS는 그 중 <스타 부부쇼 자기야>를 이번 개편에서 정규 편성한다. 스타 부부들이 직접 출연, 서로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를 풀어놓는 <스타 부부쇼 자기야>는 김용만, 김원희의 진행으로 매주 금요일 오후 11시에 방송된다.

지난 1월 파일럿으로 방송된 <대결! 스타 쉐프>(금 오후 8시 50분)는 4개월여 만에 정규 편성이 확정됐다. <대결! 스타 쉐프>는 박수홍, 권오중, 이현우, 오영실, 고은아 등 스타 쉐프 5명이 최고의 재료를 찾아 펼치는 요리 대결쇼로,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50분 방송된다. 이 시간대 방송되던 <있다! 없다?>는 3년 6개월 여 만에 폐지된다.

▲ 지난 1월 27일 설특집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방송된 SBS <스타쉐프> ⓒSBS
<귀농프로젝트 농비어천가>(금 오후 6시 30분)도 이번 개편을 맞아 신설된다. ‘국내 최초 귀농 리얼 버라이어티’를 표방하는 <농비어천가>는 귀농을 꿈꾸는 도시 출신 청장년 12명이 실제 농촌에 내려가 농촌 마을을 조성하는 과정을 보여줄 예정이다.

프로그램 신설과 함께 시간대를 이동하는 프로그램도 눈에 띈다.

최근 컬투가 합류한 <웃찾사>는 전성기를 구가하던 때의 시간대인 목요일 밤 11시대로 복귀하고, 10분 확대 편성된다. <웃찾사>가 목요일 밤으로 이동하면서 이 시간대 방송되던 <SBS 다큐 플러스>는 폐지된다.

<절친노트>는 6월 개편에 맞춰 새 단장을 한다. 새로운 MC 이경규를 투입하고, 코너를 정비해 <절친노트2>를 선보인다. <절친노트2>는 종전 방송 시간보다 한 시간 앞당겨진 금요일 오후 9시 55분 방송된다.

이밖에 화요일 오후 8시 50분 방송되던 <대한민국 국민고시>가 폐지되고, <생활의 달인>이 그 자리로 이동한다.

금요일 오후 방송되던 <대한민국 쿡>은 월요일 오후 6시 30분으로 자리를 옮기고, <도전! 1000곡 한소절 노래방>은 10분 확대 편성돼 일요일 오전 8시 10분부터 1시간 20분 동안 방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