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엠넷미디어(대표 박광원)는 국내 대표 음악 차트 프로그램인 〈엠카운트다운〉이 태국 지상파 프로그램에 방영된다고 11일 밝혔다.

이로써 〈엠카운트다운〉은 일본 Mnet Japan과 중국 CCTV 계열사 풍운음악채널에 이어 태국 지상파 Ch.5에 방영, 아시아를 아우르는 한류 핵심 콘텐츠로 발돋움 하게 됐다. 〈엠카운트다운〉이 방영될 프로그램은 태국에 약 2천만 시청자를 보유하고 젊은 층이 가장 즐겨보는 채널인 Ch.5(채널 파이브)의 〈아시안 카운트다운(Asian Countdown)〉이다.

이 프로그램은 프라임 시간대인 수요일 밤 11시20분부터 12시 10분까지 약 50분간 방영되는 대표 음악 방송으로 시청률 평균 8~9% 정도를 기록하고 있어 태국 음악 프로그램 중 상위권에 속한다. 이는 국내 지상파 음악프로그램인 뮤직뱅크, 인기가요 등이 평균 5~6% 기록하는 것과 비교했을 때도 손색없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박광원 엠넷미디어 대표는 “태국 전국 시청자가 보는 프로그램에 당당히 한국 가수가 나와 완성도 높은 무대를 보여준다는 것 자체가 한국의 브랜드와 우수성을 알리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는 국내 뮤직 컨텐츠가 해외 지상파에 진출하는 쾌거를 이룬 기념비적인 이정표”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