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S, 종합미디어그룹으로 발전시키겠다”
상태바
“CBS, 종합미디어그룹으로 발전시키겠다”
12일 이재천 CBS사장 취임…200여명 참석
  • 원성윤 기자
  • 승인 2009.06.12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CBS 사장 이취임식이 12일 오전 서울 목동 CBS 공개홀에서 열렸다. ⓒPD저널
이재천 CBS 신임 사장이 12일 오전 10시 30분 서울 목동 CBS 공개홀에서 취임식을 갖고, 사장으로서의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

이 사장은 이날 취임사에서 “방송 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하겠다”며 “종합 미디어 그룹으로 더욱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CBS가 미디어법 개정 이후 종합편성PP를 고려하고 있는 가운데 이 사장의 발언은 이를 염두에 둔 것으로 보인다.

이 사장은 “방송과 통신이 융합되면서 지금은 엄청난 변화의 시대를 맞고 있다”면서 “대변혁의 물결에서 낙오될 수 없다. 새로운 매체 진출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그는 “창사 55주년을 CBS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신문과 TV, 인터넷을 운용하는 미디어 그룹으로 성장했다”고 덧붙였다.

또 그는 “저의 방 작은 액자에는 ‘옳고 바르고 당당하게’라고 적혀있다. 기자를 하면서 스스로 정한 좌우명이다. 이 글귀를 보며 늘 다짐한다”면서 “옳고 당당한 언론으로 CBS를 키우겠다. 누구보다도 당당한 CBS 사장으로 기록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 이재천 CBS 신임 사장 ⓒCBS
이정식 전 사장은 이임사에서 “유신말기인 20대 입사해서 사회부 기자로서 정신없이 뛰어다니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이제 CBS를 떠나게 됐다”면서 “CBS가 지난 수년간 가장 건실하게 성장해 온 것에 뿌듯함을 느낀다”고 말했다. 그는 “2003년 11월에 시작한 노컷뉴스가 출발한 당시에는 700위였지만, 최근 20위대로 상승하게 된 것은 퇴임하게 저에게 주는 가장 큰 선물이었다”고 덧붙였다.

이어 이 전 사장은 “입사동기인 신임 이재천 사장은 부지런함과 성실함은 타고 났다”며 “저는 떠나지만 신임 사장을 통해 CBS의 큰 뜻을 이루기 바란다” 고 밝혔다.

이날 취임식에는 국회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원회 간사인 나경원 한나라당 의원과 전병헌 민주당 의원 등을 비롯해 교계 관계자, CBS 사우회 등 2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