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자명고’ 조기종영…‘드림’ 편성
상태바
SBS ‘자명고’ 조기종영…‘드림’ 편성
주진모 김범 손담비 주연 다음달 27일 첫 방송
  • 백혜영 기자
  • 승인 2009.06.25 16:34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BS 월화드라마 <자명고> ⓒSBS
SBS 월화드라마 <자명고>가 결국 조기종영 되고, 후속작으로 <드림>이 방송된다.

올해 SBS ‘10대 기획’ 중 하나로 발표되며 기대를 모았던 <자명고>는 다음 달 21일 당초 계획된 50부작을 다 채우지 못하고 39회로 막을 내린다.

<자명고>는 낙랑공주와 호동왕자의 설화에 등장하는 자명고를 사람으로 설정, 고대 낙랑국을 조명했으나 한 자릿수 시청률을 면치 못하고 있다.

특히 첫 방송 당시 MBC <에덴의 동쪽>과 KBS <꽃보다 남자> 사이에 끼여 주목을 받지 못했고, 이후에도 MBC <내조의 여왕>, <선덕여왕> 등과의 경쟁에서 밀리면서 끊임없이 조기종영설에 시달려왔다.

결국 SBS는 <자명고>의 조기종영을 결정하고, 다음 달 27일부터 후속작 <드림>(극본 정형수, 연출 백수찬)을 편성한다.

▲ SBS 새 월화드라마 <드림>의 주인공 김범 ⓒKBS
<드림>은 스포츠 에이전트와 막장 격투기 선수의 인생 대역전극을 그릴 예정이다.

<꽃보다 남자>, <에덴의 동쪽> 등으로 주목받은 김범과 영화 <쌍화점>의 주인공 주진모 그리고 가수 손담비가 주연으로 출연하며, 탤런트 박상원, 오달수, 최여진, 이아현, 유혜정, 마르코, 줄리엔 강 등이 여기에 힘을 보탠다.

MBC 드라마 <다모>의 정형수 작가가 집필을 맡고, SBS 드라마 <타짜>의 백수찬 PD가 메가폰을 잡는다. 또 CJ 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일본에 본사를 두고 있는 FEG 가 공동 제작사로 참여한다. 제작사 측은 “<드림>이 올 하반기 지상파 TV를 통해 일본에도 방영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SBS 새 월화드라마 <드림>은 다음 달 27일 오후 9시 55분 첫 방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순두부인생 2009-06-27 12:37:31
손담비....쩝.;; 자명고 요즘 재밌게 보고있었는데..아쉽네염....지못미

조형원 2009-06-26 16:35:58
저두 자명고 진짜 재밌게 보구있는데... 조기종영 젭라.........ㅠㅠ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