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추천방송] SBS ‘대한민국 쿡’
상태바
[오늘의 추천방송] SBS ‘대한민국 쿡’
  • PD저널
  • 승인 2009.07.12 2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BS <대한민국 쿡> / 13일 오후 6시 25분

▲ ⓒSBS
색색의 맛과 영양을 머금은 파프리카!

밋밋한 밥상에 상큼한 변화. 세계는 지금 컬러푸드의 열풍! 매일 5가지 색의 채소를 먹는 것에 주목하고 있다. 다양한 색의 파프리카가 선사하는 각각의 영양들. 빨간색은 암을 예방하고, 주황색은 감기를, 노란색은 눈건강을 지켜주며, 초록색은 빈혈예방에 좋다. 비타민 함유가 토마토보다 5배!. 당도는 두배나 높다는데! 사람이 먹는 고기를 먹고, 무당벌레의 보살핌을 받으며 애지중지 자란 친환경 농산물 ‘파프리카’. 한국의 땅과 하늘을 품고 다시 태어난 ‘파프리카’. 김치와 만나 상큼한 맛을 더하고, 국수와 만나 화려한 맛과 색을 뽐낸다.

마시는 웰빙. 새하얀 영양덩어리 우유!

가장 이상적인 건강식품이라 불리는 우유. 대한민국 우유의 98%는 1등급 우유! 다른나라보다 엄격한 관리기으로 새하얀 보약을 만드는 그 현장으로 국민요리사 토니오가 떠난다. 좋은 우유를 얻기 위해선 젖소에게 스트레스는 금물! 보다 과학적으로 온도와 습도를 조절해 최상의 공간을 마련한다고! 조선시대 가장 오래 살았던 영조도 먹은 보양식 우유! 꾸준한 섭취가 중요하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우유요리를 소개한다. 주부9단과 토니오가 선보이는 우유의 다양한 변신! 우유에 대한 궁금증을 말끔히 해소할 여행을 떠나본다.

정렬적인 한국인처럼 톡톡튀는 매운 맛! 맛의전설 고추장!

태조 이성계를 매료시켜 진상품이 된 고추장! 한국인이 사랑하는 화끈한 매운 맛은 기본이요 짠맛, 단맛, 칼칼한 감칠맛에 강렬한 붉은 색으로 색깔까지 더해주는 한국의 대표 맛 고추장. 고추장의 진수를 보기 위해 <대한민국 쿡>이 찾은 곳은 전남 순창. 그곳에서 고추장 장인 문정희선생님을 만나 전통 고추장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본다. 고추장을 만드는 데 난데없이 도너츠가? 순창 고추장만의 비밀을 공개한다! 고추장에 이어지는 또 하나의 발효마법 고추장 매실장아찌. 우리의 매운맛을 가슴에 가득품은 고추장 소스 3총사. 외국인의 입맛도 화끈하게 땡겨주는 고추장의 향연 속으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