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론 짓밟는 미디어법 맞서 방송사 연대파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 노조, 총파업 앞두고 성명 발표 … "직권상정 시도 중단하라"

미디어법 저지를 위한 총파업을 예고한 KBS 노동조합(위원장 강동구)은 20일 성명을 통해 “한나라당과 국회의장은 미디어법 직권상정 기도를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KBS 노조 비상대책위원회는 “김형오 국회의장이 국민의 3분의 2 이상이 반대하고, 여당 내부에서조차 반대 목소리가 터져 나오는 법을 직권상정으로 통과 시킨다면, 본인 말처럼 국회가 존중 받기는커녕 인정을 받기도 어려울 것”이라고 지적했다.

▲ KBS 노동조합(위원장 강동구)은 어법 저지를 위한 총파업을 이틀 앞둔 20일 오후 본관 민주광장에서 천막농성에 돌입했다. ⓒKBS 노조

노조 비대위는 또 “한나라당이 최근 내놓은 미디어법 수정안 또한 여론의 다양성과 방송 공공성과는 거리가 멀다”며 “시청점유율을 30%로 제한하겠다는 사후규제안은 현재 미디어 상황에 견줄 때 보수신문과 재벌 방송은 그대로 하되 소수 지상파 방송만을 규제하겠다는 것에 지나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이어 비대위는 “1997년 이후 12년 만에 지상파 방송 3사가 총파업에 돌입한다”며 “여론을 전하는 방송사의 연대 총파업은 미디어법이 여론을 짓밟고 가는 법이라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KBS 노조 비대위는 “한나라당은 직권상정 기도를 중단하고 공영방송법을 필두로 방송 공공성 강화 방안을 위한 미디어법 개정 논의를 다시 시작하라”며 “그렇지 않을 경우 KBS 노조는 미디어법 저지를 위해 총파업으로 맞설 것”이라고 경고했다.

한편, KBS 노조는 총파업을 이틀 앞둔 20일 오후 여의도 본관 민주광장에서 여당의 미디어법 강행처리 중단을 촉구하며 천막농성에 돌입했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