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노동부 직업방송 운영사업자로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경제TV가 노동부 지원을 받아 내년부터 출범하는 직업방송채널 운영사업자로 선정됐다. 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지난 22일 직업방송 채널 민간사업자 공모에서 종합평점을 가장 높게 받은 한국경제TV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최종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공모에는 한국경제TV, MBN, 비지니스앤, 서울경제TV, 일자리방송, 이토마토 등 6개사가 참여했다. 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외부전문가 8명으로 구성된 기술평가위원회가 6개사의 제안서를 평가한 결과, 한국경제TV가 5개 평가 항목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밝혔다.

한국경제TV는 조만간 노동부, 산업인력공단과 방송사업계획 세부협의를 거쳐 사업협약서를 체결할 예정이다. 노동부와 산업인력공단은 사업계획에 따라 올해 50억원을 포함, 앞으로 3년간 약 150억원의 프로그램 제작관련 자금을 한국경제TV에 지원한다.

직업방송은 오는 9월 시험방송을 시작해 내년 1월 본방송 송출과 개국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국산업인력공단과 한국경제TV는 빠른 시일내에 신규채널명을 확정한 후 방송통신위원회에 신규채널을 등록할 예정이다. 

직업방송은 전문방송채널을 통해 ‘직업-일-능력개발-고용’에 관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전달함으로써, 취약계층의 고용개선을 지원하고, 전 국민의 평생 직업 능력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