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S 노조, 하반기 상여금 400% 반납 결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노사 합의문 발표…노조, 76% 찬성으로 통과

▲ 이재천 CBS 사장과 양승관 전국언론노동조합 CBS 지부장은 7일 오전 노사협의회를 열어 '경영위기 극복을 위한 노사 합의문'에 서명했다. ⓒCBS
CBS 노사가 경영위기를 극복을 위해 직원 상여금 400% 반납 등에 합의했다.

이재천 CBS 사장과 양승관 전국언론노동조합 CBS 지부장은 7일 오전 노사협의회를 열어 ‘경영위기 극복을 위한 노사 합의문’에 서명했다. 앞서 CBS 노조는 지난 5일 임시대의원 대회를 열어 이 노사 합의안을 표결에 부쳐 76%의 찬성으로 통과시켰다.

CBS는 “노사가 이번 합의를 이끌어내기 위해 지난 6월 중순부터 30여 차례의 공식·비공식 접촉을 통해 회사의 경영상태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위기극복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CBS 이정익 재단이사장과 이재천 사장은 이날 합의와 관련해 담화문을 내고 조합원들의 결단에 대해 “깊은 감사와 함께 경의를 표한다”고 밝히고 “직원들의 희생이 결코 헛되지 않도록 경영을 정상화하는데 더욱 힘쓰고 경영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겠다”고 다짐했다.

이날 합의와는 별도로 이재천 CBS 사장은 지난 6월 6일 취임한 직후 “경영이 정상화되기 전까지는 보수를 받지 않겠다”고 선언했으며 CBS의 부장급 이상 책임보직 간부들도 지난 6월부터 상여금을 반납하고 있다.

CBS 사측은 “경제불황과 민영미디어랩 도입 등에 따른 광고시장 위축과 경쟁강화로 위기국면이 앞으로도 이어질 전망”이라며 “그러나 이번 노사합의로 고통 분담과 협력을 통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된 만큼 CBS를 지켜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