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추천방송] KBS1 '한밤의 문화산책'
상태바
[오늘의 추천방송] KBS1 '한밤의 문화산책'
  • PD저널
  • 승인 2009.08.20 2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BS 1TV <한밤의 문화산책>/ 21일 밤 12시

한밤의 문화 산책 여름특집 3부작
제3부 행복한 빵, 따뜻한 밥

사람을 행복하게 만드는 그 맛!
요리에 담긴 행복한 이야기 속으로

요리는 인류의 가장 오래된 역사이자 문화이다. 이제 요리는 단순히 먹고 마시는 것이 아니라 사람을 위로하고, 편안한 휴식처 같은 존재가 됐다. 그렇게 사람들은 맛있는 요리를 먹을 때면 얼굴엔 절로 미소가 번진다. 요리에는 삶을 회복하는 포근한 기운이 넘치기 때문이다. 상상력과 오감을 자극하는 빵과 초콜릿부터 그리움이 가득한 맛, 집 밥까지! 요리에 담긴 행복한 이야기 속으로 빠져보자. 

가수 이현우와 MC 조수빈이 만드는 특별한 요리

요리 잘하는 남자로 더 유명한 가수 이현우가 여름특집을 맞아 특별한 요리를 선보였다. ‘김치볶음밥 또르티아’를 만들어 오래도록 갈고닦은 요리솜씨를 뽐낸 것. MC 조수빈과 나누는 사랑과 연애 그리고 요리에 대한 이야기까지 가수 이현우와 MC 조수빈이 만드는 맛있는 요리를 만나본다.

빵과 초콜릿 이야기
-달콤함으로 빚어낸 빵& 초콜릿

한 낱의 밀가루가 빵으로 탄생하기까지 생명을 불어넣듯 혼신의 힘을 다하는 제빵사가 있다. 그런 제빵사와 교감을 나누는 빵 이야기와 바게트와 마들렌 속에 숨겨진 재미난 이야기!

그리고 손수 만든 초콜릿으로 여자 친구에게 마음을 전하고픈 남자친구의 설레는 사랑 이야기까지 음식에는 수많은 이야기가 담겨 있다. 향만 맡아도 왠지 모를 추억들이 새록새록! 자석처럼 우리를 기억 속으로 끌어당긴다. 상상력과 오감을 자극하는 초콜릿과 빵에 담긴 그들의 이야기 속으로 빠져본다.

가정식에 담긴 소박한 철학
- 마음편한 밥집을 만나다.

인터넷에 넘쳐나는 맛 집 정보와 화려한 요리로 넘쳐나는 시대! 하지만, 똑같은 메뉴와 과한 조미료 그리고 소비 주의적 외식문화는 우리를 지치게 한다. 그런 우리에게 푸근함으로
혀끝을 유혹하는 그리운 맛이 있다.

바로, 집 밥이다! 건강한 가정식과 겉치레를 걷어낸 편안한 식탁, 주인의 따뜻함까지…즉, 가정식의 미학이 느껴지는 밥상인 것! 우리를 위해 가수 이상은이 건강하고 소박한 음식점을 하는 사람들을 만났다. 따뜻한 밥상의 온기, 그들이 건네는 소박한 철학! 마음 편한 밥집을 가수 이상은과 함께 찾아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