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EBS다큐축제 “하루9시간‥걸작다큐 즐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09 EBS 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EIDF) ⓒPD저널

2009 EBS 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EIDF)가 21일 개막한다. 올해로 여섯 번째 시즌을 맞는 EIDF는 ‘지구, 더불어 사는 곳’을 주제로 27일까지 진행된다.

EBS는 영화제 기간 동안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5시 50분까지, 오후 8시15분부터 다음날 새벽 2시30분까지 다큐멘터리를 하루 9시간, 50여편씩 방송한다. 서울 도곡동 EBS스페이스(무료)와 이화여대 아트하우스 모모(유료 2000원)에서도 직접 관람할 수 있다.

개막작은 <구글 베이비>(지피 브랜드 프랭크 감독·이스라엘·미국·인도·2009)로 “인터넷을 통해 정자와 난자를 구매하고, 대리모를 돈으로 섭외해 원하는 머리색과 피부색을 가진 아이를 집에서 받아 볼 수 있는 현실에 대해 윤리적 화두를 던지는 작품”이라고 소개했다.

올해 EIDF 테마는 ‘지구, 더불어 사는 곳’이다. 서로 다른 정치, 경제, 사회, 문화를 뛰어넘어 더 나은 지구 공동체를 꿈꾸며 만든 작품들이 57개국에서 350편이 출품됐다. EIDF는 경쟁부분인 ‘페스티벌 초이스’, ‘거장의 눈-베르너 헤어조크 회고전’, ‘카터, 알리 그리고 도르프만’, ‘한국 독립 다큐전’, ‘아름다운 단편’ 등 총 8개의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동영상 보려면? 기사상단에 [원문] 클릭!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