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BS 2TV <소비자 고발> / 23일 오후 11시 15분

바르면 가슴이 커진다? 가슴크림의 비밀 / 여성 전문 김정희PD

건강미 넘치고 자신감 있어 보이는 여배우들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볼륨 있는 매력적인 몸매를 원하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그런데 최근, 수술을 하지 않고도 바르기만 하면 가슴이 커진다는 일명 ‘가슴크림’ 이 나와 화제가 되고 있다. 하루에 2번, 한 달 이상 꾸준히 발라주기만 하면 2~6cm 정도 가슴을 커지게 해 고가임에도 불가하고 많은 여성들에게 인기가 높다고 한다. 가슴확대수술을 하지 않고도 가슴을 키울 수 있다는 가슴크림! 과연, 효과는 있는 것일까?

▲ ⓒKBS

 

 

 

 

 

 

 

우리는 먼저 가슴크림의 주성분으로 알려진 ‘퓨에라리아 미리피카’에 주목했다. 업체들은 이 신비의 약초에 들어있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가슴을 키운다고 주장하는데. 사실 확인을 위해 퓨에라리아가 자생하는 태국 현지를 직접 찾았다. 깊은 산속에만 자라는 희귀식물인 퓨에라리아는 태국 사람들에게도 가슴을 키워주는 명약처럼 알려져 있었다.

하지만, 우리가 만난 퓨에라리아의 세계적인 권위자는 퓨에라리아가 여성호르몬성을 가지고는 있지만, 발랐을 때 가슴이 커진다는 효과에 대해 아직도 검증된 것이 없다고 이야기한다. 그렇다면 과연, 가슴크림의 정체는 무엇일까? 우리는 20~40대 여성 8명을 대상으로 중앙대 의대팀과 한 달 간에 걸친 임상실험을 진행해보기로 했다. 정확한 실험결과를 위해 왼쪽 가슴엔 가슴크림을, 오른쪽 가슴에 일반 보습제를 발랐는데. 과연, 그 결과는 어떨까? 바르기만 하면 가슴이 커진다는 ‘가슴크림’의 정체! <소비자 고발>이 파헤친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