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간미디어일정] 9월 28일~10월 4일

한나라당이 ‘날치기’ 통과한 언론관계법 권한쟁의 사건의 2차 공개변론이 29일 오전 10시 헌법재판소에서 열린다.

지난 10일 열린 1차 공개변론에서 여야 대리인은 지난 7월 국회 본회의에서 한나라당이 강행 처리한 방송법 수정안 재투표가 일사부재의 원칙에 위배되는지, 대리투표가 있었는지, 표결과정에서 적법한 절차를 거쳤는지 등을 놓고 치열한 설전을 벌였다.

▲ 미디어법 권한쟁의 심판청구 1차 공개변론이 열린 지난 10일 오전 헌법재판소 앞에 모인 전현직 언론인들이 ‘언론악법’ 무효 결정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PD저널
이와 관련해 전국언론노동조합(위원장 최상재)은 지난 25일 미디어법 처리 당시 한나라당 의원들이 대리투표, 재투표한 증거 동영상을 최초 공개했다. 이 동영상이 헌재 판결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지도 관심이 모아진다. 헌재는 오는 10월말쯤 최종 결정을 내릴 예정이다.

전국언론노조 YTN지부(지부장 노종면)는 28일 오전 11시 대한상공회의소 1층 회의실에서 기자간담회를 연다. YTN노조는 이 자리에서 사측의 불법 몰카 사용, 광고 영업 위한 지국 발령 증거 등을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 9월 28일

-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원회 법안심사소위 전체회의(오전 10시, 문방위 법안심사소위 회의실 )
- 전국언론노조 YTN지부 기자간담회(오전 11시, 대한상공회의소 1층 회의실)
- 다큐 <북극의 눈물> 시사회(오후 2시, 용산 CGV)
- ‘다매체 소비행태와 크로스 미디어 광고전략’ 세미나(오후 3시, 잠실 광고문화회관 7층 소회의실)

□ 9월 29일

- 언론관계법 헌법재판소 2차 공개변론(오전 10시, 헌재 대심판정)
- 문방위 전체회의(오전 10시, 국회 본청 626호)
- SBS 새 아침극 <망설이지마> 제작발표회(오후 2시, 목동SBS)
- 방송콘텐츠 산업활성화를 위한 외주제도 개선방안 세미나(오후 2시, 방송회관 3층)

□ 9월 30일

- ‘국내 방송산업 전망 및 미래’ 세미나(오후 2시, 하나대투증권 본사(여의도) 3층 대회의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