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들로드’ ABU대상 수상 이어 ‘바람의 나라’ 국제에미상 최종결선

KBS 프로그램이 국제 방송상에서 잇따라 좋은 성적을 내고 있다.

다큐멘터리 <누들로드> ‘기묘한 음식’(연출 이욱정 염지선)은 아시아태평양 방송연맹(Asia Pacific Broadcasting Union)이 주관하는 ABU상 다큐멘터리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현지시각으로 지난 5일 저녁 몽고 울란바토르 오페라하우스에서 열렸다.

▲ <누들로드> ⓒKBS
아시아의 국수가 대륙과 문화권을 넘어 세계인의 입맛을 바꿔가는 반만년의 여정을 추적한 다큐멘터리 <누들로드>는 올해 제36회 한국방송대상을 수상했고, 2009 재팬 프라이즈 성인교육부문 최종 본선에 진출한 상태다. 이번에 ABU 대상을 수상한 ‘기묘한 음식’은 <누들로드> 제1부다.

이와 함께 KBS 창원방송총국의 라디오 다큐멘터리 <성범죄 보고서 : 소녀를 위한 나라는 없다>(연출 손윤희)도 해당 부문 특별상을 수상했다. ‘2008 올해의 좋은 프로그램상’을 수상한 바 있는 <소녀를 위한 나라는 없다>는 성폭력 피해자들의 증언과 전문가들의 진단을 통해 아동 성범죄 방지를 모색한 프로그램이다.

KBS 대하사극 <바람의 나라>(연출 강일수 지병현)는 국제 에미상(International Emmy Awards) 미니시리즈 부문 최종결선에 진출했다. 국제 에미상은 미국 국제TV과학 예술기구(IATAS)가 주관하는 세계 3대 국제상 가운데 하나로 미국, 유럽 등의 방송사·제작사가 참여하는 세계적 종합 미디어 행사이다.

▲ <바람의 나라> ⓒKBS
송일국, 최정원 등이 출연했던 KBS 2TV <바람의 나라>(2008년 9월~2009년 1월 방영)는 고구려가 건국초기 성읍국가에서 강력한 왕권국가로 성장하기까지의 역사와 그 역사의 초석을 다진 대무신왕 무휼의 운명적 삶을 다룬 드라마다.

KBS는 앞서 2005년 드라마 <해신>이 드라마 부문 지역본선에 진출했으며, 최근에는 지난 2008년 다큐멘터리 <차마고도>가 최종결선에서 경합을 벌인 바 있다. 70여 개국, 400여 개 방송사가 경쟁하는 올해 국제 에미상 최종 수상작발표 및 시상식은 다음달 21일 미국 뉴욕 힐튼호텔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