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권 밉보인 MC까지 손보는 막장 개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 PD협회, 김제동 씨 교체 비판 … "'너무 오래한' 사람은 이병순 사장 당신"

KBS가 <스타 골든벨>의 진행자 김제동 씨를 전격 교체해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KBS PD협회(회장 김덕재)는 “정권에 밉보인 예능 프로그램 MC에 까지 칼날을 들이댄 막장 개편의 끝은 어디냐”고 비판했다.

PD협회는 “사측의 주장대로 ‘너무 오래해서’ 교체한다는 주장을 받아들일 만큼 시청자들은 어리석지 않다”며 “김제동 씨의 하차 이유가 노무현 전 대통령의 노제 등 현 정권이 불편해하는 행사의 사회를 보고, 부당한 사회현상에 소신 있는 발언을 한 것에 대한 보복조치의 일환이었다는 것을 사람들을 다 알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협회는 “이병순 사장을 위한 막장개편이 끝장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면서 “오직 자리에 눈이 멀어 비판적인 시사프로그램들을 줄줄이 없애더니 이번에는 정권에 밉보인 예능 프로그램 MC에게까지 칼날을 들이댔다”고 꼬집었다.

KBS PD협회는 “망가질 대로 망가진 KBS에서 예능프로그램들은 그나마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는 유일한 보루이며, 진행자는 경쟁력의 핵심 요소”라며 “제작진의 자율성을 무시하고 이렇게 막가파식으로 진행자를 잘라낸다면 무엇으로 경쟁력을 유지할 것이냐”고 반문했다.

PD협회는 “다음주 단행되는 개편으로 KBS가 입게 될 어떠한 종류의 손실도 책임은 모두 이병순 사장에게 있다”며 “이것은 명백한 배임행위이다. ‘너무 오래한’ 사람은 바로 이병순 사장 당신”이라고 날을 세웠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