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라디오 19일 개편 ‘저녁 뉴스 보강’
상태바
MBC 라디오 19일 개편 ‘저녁 뉴스 보강’
금태섭 변호사의 ‘생활법률’ 신설…‘격동50년’‘언중유쾌’ 폐지
  • 김고은 기자
  • 승인 2009.10.16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C 라디오가 생활 법률 정보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격동50년〉, 〈이외수의 언중유쾌〉 등을 폐지하는 등 오는 19일 가을 개편을 실시한다. MBC는 “이번 개편은 ‘라디오와 생활’이라고 할 만큼 청취자의 삶에 밀접히 관련된 내용을 담아내는데 초점을 맞췄다”고 밝혔다.  

▲ MBC 라디오의 신설프로그램 '생활법률' 진행을 맡은 금태섭 변호사
먼저 생활과 밀접한 법률을 알기 쉽게 설명해주는 표준FM(95.9㎒) 〈생활법률 금태섭입니다〉(월~토 오전 11시 15분)가 신설된다.  

진행을 맡은 금태섭 변호사는 검사로 재직 중이던 지난 2006년 한 일간지에 ‘현직검사가 말하는 수사 제대로 받는 법’이라는 칼럼을 통해 법 집행자가 아닌 시민의 입장에서 바라보는 법제도를 다뤄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당시 칼럼을 게재한 뒤 변호사로 전업한 그는 2007년 EBS 시사프로그램 〈세상에 말걸다〉의 진행자로 방송에 데뷔하기도 했다.

MBC는 또 라디오 뉴스를 대폭 보강했다. 지난해 10월 폐지했던 평일 〈MBC 뉴스데스크〉를 부활시켜 매일 저녁 9시부터 30분간 방송하며, 〈저녁종합뉴스〉를 폐지하는 대신 핫뉴스를 심층 진단하는 종합 뉴스프로그램 〈김성수의 뉴스포커스〉(월~금 오후 7시)를 저녁 퇴근 시간대로 편성 이동했다.

또한 주말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되던 〈아이러브 스포츠〉는 매일 저녁 방송으로 확대되며 〈여성시대 양희은·강석우입니다〉(월~일 오전 9시 5분)와 〈변창립의 세상 속으로〉(월~토 오전 11시 20분)도 각각 5분, 15분씩 확대 편성된다.

한편 21년 역사의 장수 프로그램 〈격동50년〉을 비롯해 〈이외수의 언중유쾌〉, 〈정윤수의 도전무한지식〉, 〈음향리포트 오늘〉 등은 이번 개편을 맞아 대거 폐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