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순 취임 후 KBS ‘이달의 기자상’ 수상 줄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재일 민주당 의원 “이 사장 취임 전 23건, 취임 후 9건” 지적

▲ 이병순 KBS 사장 ⓒPD저널
이병순 KBS 사장 취임 이후 한국기자협회가 수여하는 ‘이달의 기자상’ 수상 실적이 현저히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원회 변재일 민주당 의원은 22일 방송통신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이병순 사장 취임 이전 20개월(2007년 1월~2008년 8월) 동안은 ‘이달의 기자상’ 수상실적이 KBS 23건, MBC 13건, SBS 4건이었는데 이 사장 취임 이후 12개월(2008년 8월~2009년 7월) 동안 KBS 9건, MBC 11건, SBS 2건으로 크게 줄었다”고 밝혔다.

변 의원은 “언론인들에게 있어 ‘이달의 기자상’ 수상은 큰 영예로 알고 있다”며 “이 사장 취임 이전 KBS는 한 달 평균 1.15건의 수상실적이 있었는데 (이 사장) 취임 이후 현저하게 수상실적이 떨어지고 MBC에도 뒤지는 이유가 뭐라고 생각하냐”고 물었다.

이에 대해 이 사장은 “결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며 “장자연씨 성접대 파문 등 올해만 해도 나라를 떠들썩하게 했던 KBS 기자들의 특종성 보도가 적지 않았다”고 답변했다.

변 의원이 “언론인들에게 있어 ‘이달의 기자상’이 의미있는 상이라는 점은 인정하지 않냐”고 거듭 따져 물었지만, 이 사장은 “KBS는 (‘이달의 기자상’보다) 더 의미있는 국제상을 8개나 수상했다”고 맞받았다.

이 사장의 거듭된 반박에 변 의원은 “‘이달의 기자상’이 언론인들에게 의미있는 상이라는 점과 이 사장 취임 이후 MBC에 비해 수상실적이 떨어진 것은 사실”이라며 “왜 MBC에 뒤졌는지, 이에 대해 변명할 게 아니라 분석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