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6일까지 4회 교육 … ‘지식채널e’ ‘1박 2일’ PD 등 강단에

현직 PD들이 직접 들려주는 생생한 제작현장 이야기. 한국PD연합회(회장 김덕재)와 <PD저널>이 마련한 제1기 ‘예비PD특강’이 5일 개강했다.

대학원생부터 고등학생까지 다양한 연령이 포함된 1기 수강생들은 이날 오후 1시 목동 방송회관 3층 회의장에서 열린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4주간의 교육을 시작했다.

▲ <지식채널e>를 연출한 김진혁 EBS PD가 '예비PD 특강' 수강생들을 상대로 강연하고 있다. ⓒPD저널
첫날 교육에 나선 광고대행사 TBWA의 박승욱 CD(Creative Director,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창의력을 위한 ‘발상법’에 대해 강의했고, EBS <지식채널e>를 연출한 김진혁 PD는 ‘기획은 어떻게 이뤄지는가’를 주제로 강연했다.

이날 강의에서 김진혁 PD는 “PD는 기획”이라며 기획의 중요성을 강조했고, <지식채널e>의 연출 경험을 토대로 프로그램 기획 단계를 상세히 소개했다.

한편 제1기 예비PD특강은 오는 26일까지 총 4회에 걸쳐 매주 화요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며, 앞으로 KBS <1박 2일>의 나영석 PD, MBC <베토벤 바이러스>의 이재규 PD, MBC <PD수첩> ‘광우병’ 편의 김보슬 PD, 다큐멘터리 <인간의 땅>을 제작한 강경란 PD, SBS <패밀리가 떴다>, <강심장>의 김진호 PD 등이 강단에 선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