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의 고향’ 뉴욕페스티벌 최우수작품상
상태바
‘전설의 고향’ 뉴욕페스티벌 최우수작품상
최수종 주연 ‘사진검의 저주’ … KBS "한국 고유 호러물 국제무대 평가"
  • 김도영 기자
  • 승인 2010.05.03 2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설의 고향> '사진검의 저주'(연출 김정민, 2008년) ⓒKBS
KBS는 <전설의 고향>이 ‘2010 뉴욕 페스티벌’에서 최우수작품상인 금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현지시각으로 3일 뉴욕 맨하탄의 ‘아메리칸 에어라인’ 극장에서 열린 올해 뉴욕 페스티벌 시상식에서 <전설의 고향> ‘사진검의 저주’(연출 김정민)는 TV 영화·드라마 부분 최우수작품상을 수상했다.

뉴욕페스티벌은 국제 에미상, 피버디상과 더불어 미국에서 개최되는 대표적인 국제상으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방송 프로그램을 선정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KBS는 “<전설의 고향> 수상은 한국 고유 호러물이 국제무대에서 평가를 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전했다.

▲ <전설의 고향> '사진검의 저주'(연출 김정민, 2008년) ⓒKBS
1977년 첫 방송된 <전설의 고향>은 전설과 민간설화에 바탕을 둔 공포물로 독보적인 명성을 구축해왔다. 이번에 수상작으로 선정된 ‘사진검의 저주’ 편은 지난 2008년 방송됐으며 최수종, 사강 등이 출연했다.

한편, KBS는 뉴욕페스티벌에서 2003년 다큐멘터리 <퇴계>로 역사·사회부문 은상을, 2007년 <특파원 현장보고- 피그미족 멸족위기, 학살현장을 가다>로 TV뉴스부문 동상을, 2008년에는 <해피투게더-프렌즈: 50년만의 만남>편이 TV오락부문 동상을 각각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