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개 직능단체 소속 기명 성명…MBC노조 오후2시 조합원 총회

김재철 사장의 퇴진 요구가 MBC 내에서 전방위적으로 확산되고 있다. 직종과 연차, 노조원 여부를 막론한 1000여명이 이름을 걸고 김재철 사장과 황희만 부사장의 퇴진을 촉구하고 나서면서 김재철 사장이 점차 고립되는 분위기다.

10일로 MBC노조 파업이 6주차에 접어든 가운데, 사번별·직종별로 이뤄지고 있는 자발적인 움직임들이 MBC노조 투쟁의 향배와 김재철 사장의 행보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된다.

▲ 김재철 사장의 퇴진 요구가 MBC 내에서 전방위적으로 확산되고 있다. ⓒ전국언론노조 MBC본부
지난 3일 MBC 기자회와 보도영상협의회 등 보도부문에서 시작된 ‘김재철 사장 퇴진 촉구’ 릴레이 연명(連名) 성명은 사내 직능단체 전 부문으로 확산됐다. 지난 9일까지 PD협회와 기술인협회, 경영인협회, 카메라감독협회, 미술인협회 등 7개 직능단체 소속 구성원 1028명이 자신의 이름을 걸고 김재철 사장과 황희만 부사장의 퇴진을 촉구했다.

각 직능단체별로 발표한 성명서에는 전체 동의 대상자 1256명 가운데 무려 1028명이 성명에 동의해 81.8%의 참여율을 나타냈다. 특히 이들 중에는 입사 30년차 이상의 최고참 사원부터 신입사원까지, 부문과 연차의 구분이 없었다.

이에 대해 MBC노조는 “사상 초유의 기명 성명으로 김재철과 황희만을 더 이상 MBC의 사장과 부사장으로 인정할 수 없다는 MBC 구성원들의 의지는 분명해졌다”며 “김재철과 황희만은 MBC 구성원들에 의해 완전히 정치적 사망 선고를 받았다”고 선언했다.

한편 파업 6주차를 맞은 MBC노조는 10일 오전 11시 비상대책위원회를 소집해 향후 투쟁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노조는 또 이날 오후 2시 조합원 전체 총회를 열기로 해 파업 투쟁과 관련한 중대한 결정이 내려질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