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 뉴스9>에서 SBS ‘취재 방해’ 비판
상태바
KBS, < 뉴스9>에서 SBS ‘취재 방해’ 비판
미디어몽구 촬영영상 공개돼
  • 정철운 기자
  • 승인 2010.06.13 2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BS <뉴스9> ⓒKBS
KBS가 12일 당한 ‘수모’를 그냥 지나칠 리 없었다. KBS는 12일 코엑스 응원현장에서 있었던 ‘SBS측 취재방해’를 13일 <뉴스9>에서 보도했다. KBS는 ‘거리응원 취재 방해’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SBS측 운영요원들이 다른 언론사의 취재를 가로막는 동영상이 공개됐다”며 동영상 블로거 미디어몽구가 찍은 영상을 화면에 내보냈다.

KBS는 보도를 통해 “KBS 취재진을 양복차림 요원이 제지했다”며 “시민들이 응원하는 건데 이럴 권리는 없다”는 KBS 취재팀의 말에 “안 되면 싸우세요. SBS에 가서 싸우시라고요”라고 말한 운영요원의 말을 그대로 내보냈다.

이어 KBS는 “협조를 요구해도 (주최 측은) 들은 척 만 척”이었다며 “거리응원은 SBS 아니면 못 찍는다. SBS만 중계권이 있어서 모든 방송은 일체 안 된다”는 행사진행요원의 말을 실었다. KBS는 “논란이 확산되자 SBS는 자사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최대한 취재편의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며 보도를 마쳤다.

KBS 취재팀와 미디어몽구 등은 12일 오후 강남 코엑스에서 그리스 전 승리를 위해 거리응원 중인 시민들을 촬영하려다 행사진행요원들에 의해 제지당했다. 트위터에는 “일반 시민들의 사진촬영도 진행요원이 제지했다”며 SBS측의 운영에 대한 불만들이 쏟아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