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미화 “블랙리스트 때문에 KBS 출연 못해”
상태바
김미화 “블랙리스트 때문에 KBS 출연 못해”
6일 트위터에 글 올려 … "20년 동안 함께한 동료들이 상처줘 실망"
  • 김도영 기자
  • 승인 2010.07.06 10:08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송인 김미화 씨. ⓒKBS
방송인 김미화 씨가 ‘출연자 블랙리스트’ 때문에 KBS에 출연하지 못한다고 밝혀 파문이 예상된다.

김 씨는 6일 오전 자신의 트위터에 글을 올려 “어제 KBS에서 들려온 이야기가 충격적이라 참담한 마음을 금치 못하고 있다”며 “KBS 내부에 출연 금지문건이 존재하고, 이것이 돌고 있기 때문에 김미화는 출연이 안된다고 한다”고 밝혔다.

그는 “실망한 것은 20년 넘게 동고동락했던 동료 PD들이 제게 상처를 주고 있다는 사실”이라며 “확인되지 않은 편향된 이야기를 듣고, 윗사람 한 마디에, 제가 보기에는 누군가의 과잉충성”이라고 지적했다.

▲ 방송인 김미화 씨. ⓒKBS
김미화 씨는 “KBS에 근무하는 분이 이글을 본다면 제가 믿지 않았던, 정말 한심하다고 생각했던 ‘블랙리스트’라는 것이 실제 존재하는 것인지 밝혀달라”며 “참 슬프다”고 토로했다.

한편, KBS는 지난 4월 임원회의에서 <다큐멘터리 3일> 내레이션에 참여한 김미화 씨의 출연을 문제 삼은 것으로 알려져 “출연자 블랙리스트가 있는 것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다. 앞서 KBS는 지난 2008년 이병순 사장 취임 후 윤도현, 정관용, 김제동 등의 진행자를 교체해 정권 비판적인 인사들에 대한 ‘출연자 블랙리스트’가 있다는 소문이 돌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씁쓸함이 2010-07-19 09:52:08
블랙리스트 어쩌구...남의 탓이라고 생각하신다면 김미화씨는 아직 멀었습니다.
개그우먼으로 시작해서 라디오진행으로 참신함도 있었지만, 김미화씨의 진행은 중립적이지는 않았습니다. 본인의 의향데로 질문을 던지고..그쪽으로 대답을 이끌고...뭐 재주는 좋으시지만 진행자로서는 너무 색깔이 강합니다. 그게 우파들의 적대적 행위때문이라고 생각하지는 마세요.. 객관적으로 진행을 들어봐도 이건 아니지하는 생각이 자주..

RKRKRK 2010-07-07 01:10:07
까마귀

RKRKRK 2010-07-07 00:27:45
노통때의 심현섭도 그랬고, 지금의 김제동-김미화씨도 그렇고, 모두 본업에만 충실하고 정치권에 줄을 서지 않았으면 이런 불상사도 없었을 것을....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