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C 직능단체 일동, ‘새 경영진 선임 기준’ 제시

차기 MBC 사장 선임을 위한 절차가 본격 시작된 가운데, MBC 구성원들이 “새 사장은 언론인으로서의 본분을 지키는 사람이어야 한다”고 선임 기준을 밝혀 주목된다.

PD협회·방송기술인협회·기자회 등 MBC 내 8개 직능단체들은 10일 공동으로 ‘문화방송의 새 사장은 이런 사람이어야 합니다’란 제목의 성명을 내고 “어느 때보다도 MBC 전 구성원의 의지와 힘을 하나로 모아 이 위기를 극복할 경영진이 필요할 때”라며 MBC 경영진의 선임기준을 제시했다.

이들은 “무엇보다도 새 경영진은 정도를 걷는 언론인이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반드시 외압으로부터 방송의 자유와 독립을 지켜내어 존경을 받을 수 있는 참 언론인이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어 “새 경영진은 MBC의 정체성을 유지, 발전시킬 수 있는 사람이어야 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최근 문화방송의 정체성을 부정하고 훼손하려는 움직임이 커지고 있다”며 “새 경영진은 문화방송의 전통을 존중하고 공영방송인 문화방송의 정체성을 지키고 발전시킬 의지와 능력이 있는 사람이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MBC의 경쟁력을 지킬 수 있는 사람 △방송문화 창달의 의지를 가진 사람 △조직 화합을 이룰 수 있는 사람도 새 경영진 선임 기준으로 제시됐다. 이들은 “대화와 협력이 사라지고 일방통행만 남은 조직의 미래는 더욱 어두워질 것”이라며 “새 경영진은 반드시 전 구성원의 힘을 하나로 모아 위기를 극복할 의지와 능력이 있는 사람이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