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PD상 SBS ‘TV동물농장’
상태바
이달의 PD상 SBS ‘TV동물농장’
‘당신이 입는 모피의 불편한 진실’ 편
  • 정철운 기자
  • 승인 2011.02.23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BS <TV동물농장-당신이 입는 모피의 불편한 진실>편의 한 장면. ⓒSBS화면캡처
▲ SBS <TV동물농장-당신이 입는 모피의 불편한 진실>편의 한 장면. ⓒSBS화면캡처
한국PD연합회(회장 이창섭)가 수상하는 131회 이달의 PD상 수상작으로 SBS <TV동물농장-당신이 입는 모피의 불편한 진실>편이 선정됐다.

TV 시사교양부문 수상작 SBS <TV동물농장-당신이 입는 모피의 불편한 진실>(연출 이덕건 김재원, 촬영 이필종, 작가 강현숙)편은 지난 1월 30일 방송을 통해 세계적 모피 생산국 중국에서 모피를 목적으로 사육되는 동물의 실태와 산 채로 동물 가죽을 벗겨내는 현장 등을 고발했다. 제작진은 방송에서 “반려동물인 개와 고양이의 가죽도 모피로 희생되고 있다”며 “모피 옷을 위해 죽어가는 동물만 연간 4천만 마리”라고 밝혔다.

‘모피의 불편한 진실’ 편 방송 이후 시청자게시판에는 수천 건 이상의 관련 글이 올라왔고 SBS <8뉴스>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해당 사실이 기사화 되기도 했다. <TV동물농장>은 지속적으로 동물학대에 대한 비판프로그램을 제작해왔으며 이 같은 노력은 지난해 9월 동물보호법 개정안의 입법예고로 이어지기도 했다. <TV동물농장>은 지난 20일 500회를 맞았다.

한편 131회 이달의 PD상 TV 드라마·예능 부문, 라디오 부문 수상작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