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시사교양국 편성본부 이관 확정
상태바
MBC 시사교양국 편성본부 이관 확정
논란 속 23일 조직개편 강행…노조·시사교양PD ‘반발’
  • 김고은 기자
  • 승인 2011.02.24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C가 노조와 시사교양 PD들의 반발에도 불구하고 시사교양국을 편성본부로 이관하는 조직개편을 강행해 논란이 예상된다.

MBC는 23일 시사교양국을 편성제작본부로 옮기고 기존의 TV제작본부를 드라마예능본부로 재편하는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프라임타임 콘텐츠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라는 게 MBC측의 설명이다.

MBC는 또 드라마·예능·시사교양국의 콘텐츠 기획·개발 부서들을 통합해 부사장 직속의 ‘크리에이티브국’을 신설하고, 콘텐츠의 기획 단계부터 사업과 연계해 추진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에 따라 기존의 7본부 22국 104부는 8본부 24국 87부로 재편됐다. MBC는 “유관 업무를 다루는 부서 17개(11%)를 감축함으로써 비대해진 조직구조를 슬림화하고, 빠르고 효율적인 업무 추진이 가능하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이번 조직개편에 대한 MBC 내부 반발과 우려는 여전히 크다. 전국언론노조 MBC본부(본부장 정영하, 이하 MBC노조)는 23일 전영배 기획조정실장을 만나 △시사교양국의 편성제작본부 이동에 따른 자율성 상실 △크리에이티브국의 정치적으로 편향된 오더성 제작 △과도한 부서간 통폐합에 따른 부작용 등에 대한 문제를 제기했다.

이에 대해 전영배 실장은 이번 조직개편이 드라마예능본부의 경쟁력 강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면서 일단 조직개편안을 시행한 뒤 6개월 내에 현저한 문제가 있을 경우 시정조치를 취할 수 있다는 입장을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