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신료 인상안 처리 야합 철회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론시민단체, 문방위원에 낙선운동 예고

여야가 6월 임시국회 기간 중에 KBS 수신료 인상안을 처리하기로 합의한 것과 관련해 언론·시민단체들은 이를 ‘야합’으로 규정하고 즉각 철회를 요구했다.

민주언론시민연합은 지난 22일 논평을 통해 “법안심사소위에서 벌어진 수신료 인상안 날치기를 무효라며 반발하던 민주당이 순식간에 야합의 당사자가 된 데 분노를 넘어 비애를 느낀다”며 “노영민 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는 수신료 인상 선결조건을 논의한다는 말로 명분도 실리도 없는 야합을 얼렁뚱땅 넘기려는 모양”이라고 꼬집었다.

특히 민주당의 입장 변화에 대해 ‘1야당인 자신들의 위신을 스스로 내팽개친 꼴‘이라고 비판했다.

이들은 “자신들의 손으로 만들어서 내놓은 ‘부실한’ 전제조건조차 관철시키지 못하고 한나라당과 KBS에 무릎을 뚫었다”며 “민주당이 ‘지배구조 개선을 위한 방송법 논의’ 운운하지만 결국 수신료 인상은 이명박 정권 아래 벌어진 KBS 장악 만행과 그 참담한 결과를 모두 용인해주는 것”이라고 민주당에 ‘야합’철회를 촉구했다.

미디어행동은 23일 수신료 인상을 처리한 18대 문방위원들에게 내년 총선에서 낙선운동을 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이들은 “법안심사소위 상정부터 허리우드 액션과 수정안 논란, 여야 수석부대표 합의까지 6월 국회 여야 문방위원들은 짜여진 대본대로 움직였다"며 ”24일 김인규 사정을 불러 마지막 알리바이를 배치하고 28일 처리하면 17개월간 끌어온 수신료 인상 논란의 대단원의 막이 내린다”고 말했다. 

이어 “17개월간 벼린 수신료 인상안저지였고 2012년 4월까지는 9개월밖에 남지 않았다”며 “수신료 인상안을 처리한 18대 문방위원에 대한 국민적 심판을 단행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KBS수신료인상저지범국민행동은 수신료 폐기를 촉구하면서 오는 27일 청계광장에서 ‘친MB 반서민 KBS 수신료 인상 반대’ 촛불집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