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 보도본부 명의로 경찰 수사에 유감 표명

KBS는 경찰이 민주당 수신료 대책회의 도청 의혹 수사과정에서 KBS 기자의 자택을 압수수색한 것과 관련해 불쾌감을 드러내며 법적대응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KBS는 8일 보도본부 명의로 ‘경찰 수사에 대한 입장’을 발표하고 “이번 압수수색이 뚜렷한 증거도 없이 특정 정치집단의 근거없는 주장과 일부 언론 등이 제기한 의혹에 근거해 이뤄졌다는 점에서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주장했다.

보도본부는 “이번 조치는 언론기관 KBS에 대한 모독이자 언론 자유에 대한 심각한 위협으로 간주하고 강력하게 항의한다”며  “근거없는 주장으로 회사와 기자의 명예를 훼손할 경우 강력하게 법적 대응을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KBS 본관 사옥 ⓒKBS

 

다만 “의혹 해소 차원에서 법적 요건을 갖춘 정당한 사항들에 대해서는 필요한 협조를 회피할 이유가 없다는 점을 분명히 한다”고 덧붙였다. 

 압수수색 보도가 나간 이후 KBS 내부는 침통한 분위기다. ‘그럴 사람이 아니다’는 안타깝다는 반응과  ‘수사 결과를 지켜보자’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그러나 철저한 경찰 수사를 당부하는 내부 의견도 있다. 엄경철 전국언론노조 KBS본부장은 “압수수색까지 진행된 것은 유감스럽지만 이번수사를 통해 사실관계와 진실이 밝혀지길 바란다”며 “경찰 수사가 의혹만 남긴채 어떤 세력이나 기관에 면죄부를 주기 위한 수사가 되면 안된다”고 지적했다.

KBS노동조합은  8일 성명을 내고 “의혹일 뿐이라고 사측이 뒷짐 지는 자세는 더 이상 정답이 아니”라면서 “빨리 구성원을 추스르고 비상전시사태에 돌입해야 한다”고 사측의 적극적인 대응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