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PD상, MBC ‘MBC스페셜-나의 살던 고향은’ 외 2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MBC ⓒMBC
한국PD연합회(회장 이창섭)가 수상하는 136회 이달의 PD 수상작으로 MBC<MBC스페셜-나의 살던 고향은>, KBS 드라마 스페셜 <화평공주 체중감량사>, 부산 TBN <산복도로에서 사람을 만나다>가 선정됐다.

TV시사교양부문 수상작 <MBC스페셜-나의 살던 고향은>(연출 이정식, 촬영 김재현, 작가 전미진)은 사라져 가는 고향의 풍경을 담았다. 골프장과 맞서 생존권을 지키는 구만리와 굴업도 사람들, 댐건설로 400년이나 살던 고향을 잃어야하는 금강마을 사람들을 통해 고향을 다시 떠올리게 했다.

딱딱한 시사프로그램의 느낌을 줄 수 있는 아이템이었지만 차분한 내레이션과 찬성과 반대로 나뉜 마을사람들의 상황을 자연스럽게 보여주면서 보는 이들의 감성을 이끌어냈다는 호평을 받았다.

TV 예능·드라마부문 수상작 KBS 드라마스페셜<화평공주 체중감량사>(연출 송현욱, 촬영 강장수, 작가 김은령)은 백제공주의 다이어트체험기를 다룬 작품이다. 저예산 단막극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기존 프로그램의 세트와 의상 등을 재활용한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라디오부문 수상작 부산TBN <산복도로에서 사람을 만나다>(연출 김민옥, 작가 박선영)은 개발이익 중심으로 진행되어 온 도시개발의 대안을 다양한 관점에서 균형감 있게 제시한 점이 심사단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