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민주당 도청 의혹’ 무혐의 결론
상태바
경찰 ‘민주당 도청 의혹’ 무혐의 결론
"한선교, 장 기자 도청 관련 증거 확보 못해"
  • 박수선 기자
  • 승인 2011.11.02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도청 의혹’ 수사를 4개월 넘게 끌어온 경찰이 제기된 의혹에 대한 제대로 된 진상 규명 없이 무협의 결론을 내렸다.

영등포경찰서는 2일 ‘민주당 도청 의혹’ 수사 결과를 발표하고 한선교 한나라당 의원과 KBS 장 아무개 기자 모두 도청과 관련된 증거를 확보하지 못해 무혐의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한다고 밝혔다.

언론 보도에 따르면 안동현 영등포경찰서 수사과장은 “장기자의 자백이나 도청 목격자, 녹음기 등 증거를 확보하지 못했고 한 의원에게 전달된 경로도 입증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영등포경찰서는 그동안 장 아무개 기자를 세 차례 소환해 조사를 벌였지만 휴대폰과 노트북 등을 확보하지 못해 수사에 난항을 겪었다. 경찰은 도청 문건 전달에 개입했다고 의심되는 장 기자의 선배 기자 3명을 지목하고 휴대전화 압수수색 영장을 신청했지만 법원이 기각해 수사를 진전시키지 못했다고 밝혔다. 

또 경찰은 민주당 비공개 회의 내용을 상임위에서 공개한 한선교 의원은 서면조사를 하는 데 그쳐 수사 의지가 없다는 비판을 받기도 했다.  

지난 6월 26일 민주당이 비공개 회의 내용이 도청당했다는 의혹을 제기한 뒤 4개월 동안 많은 의문을 남겼던 ‘민주당 도청 의혹’사건은 어떤 의혹도  해소하지 못하고 마무리 됐다. 

이미 ‘민주당 도청 의혹’ 수사가 답보 상태에 머물면서 경찰이 사건을 어물쩍 덮는 게 아니냐는 지적이 나왔다. KBS 내부에서도 경찰이 이런 식으로 수사를 덮는다면 '영원한 혐의자'로 남게 될 것이라고 명백한 진상 규명을 요구했다.

한편 KBS는 이번 경찰 발표에 대해 “KBS 기자가 취재과정에서 불법행위에 관련되지 않았다는 사실을 확인한 것으로 평가한다”며 “이를 계기로 KBS에 대한 근거없는 의혹제기와 정치공세가 중단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는 공식 입장을 밝혔다.

이어 “수신료 현실화가 조속히 이뤄져 확고한 공영방송으로서의 책무를 다할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