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도청 의혹’ 특검 도입해야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론노조, 민주당에 특검법 발의 요구

경찰이 무혐의로 수사를 종결한 ‘민주당 도청 의혹’사건에 대해 특검을 통해 진상 규명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수사 실패’. ‘면죄부 수사’ 등 이번 경찰의 수사 결과를 비판하는 목소리도 확산되고 있다.

전국언론노조는 3일 성명을 통해 “수사 과정에서 드러난 증거 은닉 의혹과 고의적 수사 회피 태도 등은 도청 의혹에 대한 전면적 수사 필요성을 더욱 부각시켰다”며 “경찰과 검찰에 기대할 것이 전혀 없다면 이제 남은 방법은 국회에서 특별검사를 임명해 도청의혹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진행하는 것 뿐”이라고 주장했다.

언론노조는 민주당에 “즉각 KBS 민주당 대표실 도청의혹 등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검사 임명 등에 관한 법률안을 발의해야 한다”며 “더 이상 미적미적하는 태도를 보인다면 스스로의 정체성을 부정하는 것”이라고 특검법 발의를 욕구했다.

앞서 민주당은 지난 2일 경찰의 수사 결과에 대해 “사건의 관련자들은 물론이고 경찰에게도 부실수사의 책임을 엄중하게 묻지 않을 수 없다”며 “도청사건의 진상규명과 관련자의 책임을 묻기 위해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언론노조는 이어 “한나라당은 특검법 발의에 지체 없이 응하고 국민적 의혹을 해소하는 데 적극 동참해야 한다”며 “자당 의원이 연루돼 있다고 특검 도입을 가로막는다면 더 큰 국민적 지탄과 심판이 기다리고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민주언론시민연합도 지난 2일 성명을 내고 “예상에서 한 치도 벗어나지 않은 경찰의 ‘면죄부 수사’는 KBS와 한선교 의원에 대한 의혹을 더욱 증폭시켰고, 이명박 정권 아래 민주주의 후퇴를 다시 한번 적나라하게 드러냈다”며 “공영방송이 연루된 도청 사건의 진상을 밝혀내는 일을 결코 포기하지 않겠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