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방송사 “종교계 비하한 MBC는 사과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렙법안 관련 MBC 보도에 반발

▲ MBC <뉴스데스크> 12월 30일자 보도 내용.
CBS, 불교방송 등 종교방송사들이 미디어렙법 보도와 관련해 MBC에 사과를 촉구하고 나섰다.

CBS, 불교방송, 평화방송, 원음방송 등으로 구성된 종교방송협의회는 지난 30일 성명을 내고 MBC가 <뉴스데스크> 보도를 통해 종교지도자들의 명예를 크게 훼손했다고 주장했다.

앞서 30일 MBC <뉴스데스크>는 “이번 미디어렙 법안 처리는 민주통합당과 한나라당, 조중동 종합편성채널들이 만들어낸 야합의 결과물”이라며 “원칙 없이 시간에 쫓겨서 법안을 처리하게 되면서 결국 언론의 공공성이 크게 훼손 될 수 밖에 없게 됐다”고 비판했다.

이어 민주당의 이같은 입장 선회는 “김진표 민주당 원내대표와 황우여 한나라당 원내대표가 종교방송사들의 수입 감소를 우려한 특정종교 지도자의 압력과 로비를 받았다는 의혹도 제기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에 대해 종교방송협의회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종교계의 수장들은 방송의 공공성을 위한 충정어린 입장을 밝혔다”며 “이를 두고 MBC는 압력과 로비 운운하며 종교지도자들의 명예를 크게 훼손시켰다”고 주장했다. 

이어 “공영방송인 MBC는 사이비 언론도 하지 않는 행태를 보임으로서, 시청자를 우롱하고 종교계를 비하했다”고 주장했다.

협의회는 MBC에 압력과 로비를 벌였다는 특종 종교지도자에 구체적으로 밝히고 근거없는 사실을 보도한 것에 대해 종교인은 물론 전 국민에게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한편 MBC는 26일 <12시 뉴스> 를 통해 MBC의 방송광고 영업을 담당하게 될 자회사인 가칭 MBC 미디어렙 독자 설립을 선언한 바 있다.  현재 한나라당과 민주통합당이 조율중인 미디어렙 법안은 MBC를 KBS EBS와 함께 공영 미디어렙에 포함하고 하고 있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