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경민(59,사진) 전 MBC 앵커가 민주통합당의 새 대변인으로 내정됐다. 민주당 핵심관계자는 19일 신경민 전 앵커가 대변인을 맡을 것이라 밝혔으며, 민주당은 오늘 열리는 최고위원회 의결을 거쳐 해당 사실을 공식 발표할 예정이다.

신경민 전 앵커는 전라북도 전주 출생으로 전주고와 서울대 사회학과를 졸업했으며 1981년 MBC에 방송기자로 입사했다. 2008년 MBC <뉴스데스크> 앵커 당시 날 선 ‘클로징멘트’로 시청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으나 2009년 4월 전격 경질됐다. 이에 보도국 기자들이 신 전 앵커의 경질에 외압이 있었다며 제작거부에 나서는 등 논란이 있었다.

지난해 9월 MBC에서 정년퇴임한 뒤에는 이화여대 언론정보학과 겸임교수로 재직하며 서울시장 재보선 당시 박원순 멘토를 맡아 주목을 끌었다. 

신 전 앵커는 이명박 정권 들어 각종 선거 때마다 야권의 영입대상으로 꼽혀 왔다. 그는 19일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야권이 어려운 상황이라 (대변인 제안에) 동의했다”고 말했다.

신경민 전 앵커가 야당의 대변인으로 가면서 조만간 참여 할 예정이었던 해직언론인들의 해적방송 <뉴스타파> 참여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신경민 전 앵커는 본인의 트위터를 통해 지난 1년 간 기고를 해왔던 <기자협회보>의 기고도 마치겠다고 밝혔다.

한편 방송가에서는 신경민 전 앵커가 오는 4월 총선에서 비례대표로 국회의원에 출마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